시승기/리뷰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미친 자신감의 결과는?
2일 전콘텐츠 2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에는 엄청난 찻값이 책정되어 있는데요. 브랜드에서는 해당 모델에 대해 엄청난 자신감을 보인 셈이죠. 과연 이 자신감은 통했을까요? 이번 토픽을 통해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01.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자신감 통했나?

-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의 12월 판매량은 2559대, 연간판매량은 39369대
- 옵션을 더하면 8천만원이 훌쩍 넘는 고가의 자동차인데도 4만대 정도 팔린 것 보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듬
- 한국에서는 자신감이 충분히 통한 것 같음
- 그러나 유럽에서는 자신감이 독이 되었음.
- 유럽에서는 거의 판매되지 않아 아예 시장 철수를 결정
- 하이브리드가 없다는 점이 큰 단점으로 지적됨
- 그래도 미국에서는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하니 좀 더 지켜볼만함

블로그에서 더보기
02.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유럽시장 철수 이유? 전동화 라인업 부재

-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는 국내 시장에서 SUV의 끝판왕 위치에 있음
- 고급스러운 실내외 디자인과 적절한 성능으로 인기가 많음
- MLA 큐브 램프와 크롬으로 멋을 낸 범퍼 등 완성도 높은 전면부 디자인을 완성
- 벤틀리 벤테이가가 연상되는 측면 실루엣과 역동적인 분위기의 후면부 디자인
- 27인치 와이드 OLED 디스플레이와 새로운 스타일의 스티어링 휠 등 럭셔리한 감성을 강조하는 인테리어 디자인
- 2.5리터 가솔린 터보, 3.5리터 가솔린 트윈 터보 등 두 가지 엔진 라인업과 자동8단미션으로 구성된 파워트레인
- 전동화 라인업이 없다는 점은 큰 약점으로 지적됨
- 유럽 시장에서 전동화 모델이 없다는 점이 발목을 잡아 철수 결정
- 전동화 라인업 추가로 다시 한번 유럽시장에 도전할 계획

블로그에서 더보기
#gv80#제네시스GV80#GV80페이스리프트#제네시스GV80페이스리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