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리뷰현대 스타리아 라운지 "카니발 허리는 단단히 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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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스타리아 라운지는 2024년 연간 판매량 4만대가 넘는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정확히 카니발 절반에 해당되는 실적인데요. 마케팅도 거의 없었는데 많이 팔리고 있네요. 이번 토픽에서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01.현대 스타리아 라운지, 조용하게 많이 팔렸다.

- 스타렉스는 판매량 한계로 인해 후속 모델인 스타리아 출시
- 스타리아는 기존 스타렉스와 달리 승용으로도 활용 가능한 라인업 추가
- 스타리아의 전면부는 그랜저의 전면부 디자인을 계승, 헤드램프부터 A필러까지 이어지는 사선 적용
- 측면부는 SF영화 속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실루엣과 낮은 벨트 라인, 넓은 유리 면적 특징
- 후면부는 심플한 스타일의 디자인과 픽셀 스타일의 테일램프, 넓은 유리의 테일게이트 적용
- 실내에는 투싼 부분변경 이전 모델과 유사한 인테리어 디자인 적용, 2열 시트 스위블 기능으로 공간 활용성 향상
- 스타리아 전 라인업은 후륜 서스펜션을 멀티링크로 세팅하여 승차감 개선
- 스타리아에는 2.2리터 디젤 엔진, 3.5리터 LPG,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시스템 탑재
- 스타리아는 연간 4만대 이상 판매되며, 독점적 지위가 성공적인 실적에 큰 역할
- 스타리아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필요한 MPV이며, hev 옵션 제공으로 판매량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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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현대 스타리아 라운지, 미니밴 시장 정조준? MPV 판매량 4만 대 돌파

- 현대 스타리아 라운지는 스타렉스와는 달리 미니밴 시장을 타겟으로 제작됨
- 전면부는 그랜저, 쏘나타 등의 앞모습 디자인과 유사하며, 일자 램프와 넓은 라디에이터 그릴이 특징
- 측면부는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유려한 실루엣과 낮은 벨트라인이 특징
- 후면부는 심플한 스타일로, 세로형 테일램프와 깔끔한 테일게이트가 장착됨
- 인테리어 디자인은 부분변경 전의 투싼과 유사하며, MPV로서는 세련된 분위기를 구현
- 엔진 라인업은 2.2리터 디젤, 3.5리터 LPG 등 내연기관과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구성
- 주력 라인업은 hev로, 최고출력 242마력, 최대토크 37.4kgf.m, 복합연비 12.6km/L의 성능을 보여줌
- 판매량은 올해 4만 대를 돌파하며,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상품성이 인기 요인으로 작용
- 독점적 지위 역시 판매량 증가에 큰 역할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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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현대 스타리아 라운지, 미니밴 시장의 독점 체제를 도전장을 내밀다!

- 현대 스타리아 라운지는 기아 카니발의 독점적인 지위를 위협하는 모델
- MPV이지만 승용차의 특성을 가짐
- 스타렉스보다 나은 승차감과 고급스러운 실내외 디자인이 특징
- 그랜저 전면부 디자인의 원류이며, 일자 램프와 넓은 라디에이터 그릴이 들어감
- A필러를 눕혀 놓아 전방 시야가 시원함
- 루프 라인은 플랫하며, 벨트라인이 낮아 측면 윈도우가 넓음
- 실내 공간은 활용도가 높고, 2열에는 스위블 기능이 들어간 시트가 장착
- 2.2리터 디젤 엔진과 3.5리터 LPG 엔진,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라인업이 있음
- hev의 경우 라운지 기준 최고출력 242마력, 최대토크 37.4kgf.m, 복합연비 12.6km/L의 성능 및 연료효율을 보여줌
- 2024년 11월 현대 스타리아의 월간 판매량은 4,094대로 전체 14위에 랭크
- 올해 4만 대 정도의 연간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
- 완벽하지는 않지만 카니발의 대안 역할을 어느 정도 수행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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