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가 연간 판매량 2천 2백대 수준으로 너무 안 팔리고 있습니다. 단종설이 돌 정도였는데요. 브랜드의 계획이 반전입니다. 이번 토픽에서 함께 보시죠.
- 제네시스 G70은 높은 완성도로 평가받았으나, 이후 출시된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외관 스타일이 어중간하여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음
- 해당 모델의 전면부에는 두 줄의 헤드 램프와 크레스트 그릴이 장착되어 있으나, 금형 변화가 크지 않아 어색함
- 후면부 역시 테일램프의 윤곽에 두 줄 디자인을 억지로 밀어 넣어 어색함
- 실내 디자인은 럭셔리하나, 2열이 좁아 시장을 제한하는 요인으로 작용
- 해당 모델에는 2.5리터 가솔린 터보, 3.3리터 가솔린 트윈 터보 두 종의 엔진 라인업과 자동8단미션이 탑재
- 최고출력은 각각 304마력, 370마력으로, 운전자에게 재미있는 주행 경험을 제공
- 2026년에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며, TMED-2 시스템을 적용한 하이브리드 옵션을 제공할 예정
- TMED-2 시스템은 연비를 올리기에 유리한 구조로, 낮은 연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의 2024년 11월 국내 판매량은 206대
- 부진한 판매량으로 단종설이 돌았으나, 최근 반전 결정 소식이 나옴
- 변경 전 모델의 금형을 최대한 변경하지 않는 선에서 패밀리 룩 디자인 적용
- 후면부 역시 두 줄의 테일램프와 램프 사이 GENESIS 레터링으로 구성된 패밀리 룩 디자인 적용
- 실내 디자인은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고급스러운 소재와 직관성이 우수하다는 평가
- 2열 공간이 좁아 판매량 증가에 한계가 있음
- 2.5리터 직렬4기통 가솔린 터보엔진, 3.3리터 V6 트윈터보 엔진이 탑재되며, 모두 자동8단미션 매칭
- 연비는 좋지 않지만, 가성비는 좋다는 평가
- 단종설을 뒤집고 후속 모델을 개발한다는 소식에 놀라움과 기대감 표명
-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는 2024년 10월 국내에서 134대가 팔림
- 올해 누적 판매량은 1,987대, 2024년 총 판매량은 2천 대를 약간 넘을 것으로 예상
- 실패 원인은 좁은 2열 공간으로 인한 범용성 부족
- 외관 디자인 변경은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함
- 직렬4기통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V6 3.3리터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이 탑재됨
- 가격은 2WD 기준 2.5가 4347만원부터 시작, 3.3은 4842만원부터 시작
- 가성비는 좋으나, 패밀리카로 활용하기에 좋지 않아 시장이 좁음
- 유럽을 공략하기 위해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모델을 출시했으나 실패함
- 전동화 모델로 이름을 이어나갈 수 있다는 관측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