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5에 대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보조금 싹 포함해서 서울 기준 실구매가 4,438만 원이라고 하는데요. 이 정도라면 꽤 매력적이지 않나 싶네요. 이번 토픽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현대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는 완성도 높은 전기차로 평가됨.
- 해치백 스타일의 외관에 픽셀 디자인의 헤드램프와 범퍼 사이의 히든램프가 특징.
- 역동적인 스타일의 범퍼와 Z라인, 기하학적 휠 등이 측면부에 적용됨.
- 후면부에는 픽셀 디테일의 테일램프와 리어 와이퍼가 추가됨.
- 실내는 3스포크 스티어링 휠과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유니버설 아일랜드 등이 특징.
- 가격은 5,410만 원부터 시작하며, 정부 보조금과 제조사 할인 등을 고려하면 4,438만 원까지 떨어짐.
- 전기차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어, 현대자동차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
- 탑기어는 영국의 인기 프로그램으로, 세계 자동차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침
- 탑기어는 현대자동차에 대해 비판적이었으나, 현대 아이오닉5 N을 극찬함
- 탑기어가 현대 아이오닉5 N을 2023 올해의 차로 선정한 이유는 독특한 주행 경험과 성능 때문
- 현대 아이오닉5 N은 609마력의 기본 최고출력을 발휘하며, N Grin Boost 버튼을 통해 650마력까지 가능
- 현대 아이오닉5 N의 N e-shift 기능은 전기차에서도 재미있는 주행 질감을 구현 가능
- 탑기어는 현대 아이오닉5 N의 드리프트 능력, e-디퍼렌셜을 통한 토크 배분 관리, 좋은 핸들링 등을 높게 평가함
- 탑기어는 현대 아이오닉5 N의 독특한 주행 경험과 성능을 바탕으로 올해의 차로 선정함
- 현대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는 국산 전기차 시장의 리딩 모델임.
- 가성비가 개선되었으나 지난 3월 실적은 아쉬움.
- 외관 변화로는 전면부 범퍼, 히든램프, 측면부 디지털 사이드미러, 휠 스타일 등이 있음.
- 후면부 변화로는 리어 와이퍼 장착, 범퍼 디자인 등이 있음.
- 실내 변화로는 스티어링 휠 스포크 증가, 혼커버 소재 변경,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베젤 축소 등이 있음.
- 배터리 용량이 증가하여 완충 시 주행가능거리가 늘어남.
- 가격은 변경 전과 동일하나, 배터리 용량 증가 등 가격인상 요인이 있음.
- 테슬라 모델y가 현대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보다 3배 더 많이 팔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