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7월에 가면 좋은 해외여행지가 어딜까 고민하다가 떠오른 스위스!
개인적으로 스위스는 일년중 6월초~ 6월중순에 여행가면 가장 좋다고 생각하거든요.
낮에는 햇살이 살짝 뜨겁긴 하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선선하고 시원해서 여행하기 딱 좋은 계절인데요.
스위스여행 준비시 필요한 정보인 날씨, 입국심사, 여행경비, 추천일정 등을 모아서 소개해 드립니다.
6월은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이며, 아침과 저녁은 선선하고 낮에는 따뜻합니다.
습도가 낮아 얇고 통풍이 잘 되는 긴팔 옷이 유용하며, 반팔과 긴팔 바람막이를 겹쳐 입는 것이 좋습니다.
산속에 위치한 마을은 평지보다 3~4도 기온이 낮고, 전망대에서는 날씨가 변화무쌍하므로 긴팔 외투를 준비해야 합니다.
여름에도 긴팔 옷은 필수이며, 선글라스와 선크림은 반드시 챙겨야 하고요.
스위스 여행 시 방문할 만한 도시와 추천 코스를 6박8일 일정으로 추천합니다.
스위스 트래블 패스는 선택 사항이며, 상황에 따라 구간권이나 세이버 데이 패스를 이용하는 것이 더 저렴할 수 있으니 참고해서 봐주시면 됩니다.
스위스 여행 시 방문할 만한 도시와 추천 코스를 7박9일 일정으로 추천합니다.
트래블 패스는 선택 사항이나, 도시를 4개 이상 방문한다면 연속패스를 추천해드립니다.
스위스의 자연을 즐기기에 열차 여행이 적합한데요. 스위스는 곳곳이 철도로 연결되어 있어 여행이 수월합니다.
그 중 인기 있는 열차 중 하나는 빙하특급으로, 세계에서 가장 느린 특급열차인데요. 빙하특급은 체르마트-생모리츠 구간 291km를 약 8시간에 걸쳐 운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