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주 겨울 가볼만한곳 1순위로 추천하는 카페, 소디스커피를 소개합니다. - 매일 2시부터 9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인공 눈이 내려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어요. - 디저트 맛집으로 다양한 케이크와 쿠키가 있어요. - 해질녁에 방문해서 낮과 밤 풍경 모두 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다만 둘 중 하나를 선택한다면 단연 밤! -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 경주 황리단길에 위치한 맛집 '경주원조콩국'을 추천합니다. - 이곳만의 이색적인 메뉴는 3가지 종류의 콩국입니다. -제가 먹은 건 검은깨, 검은콩, 꿀, 찹쌀도너츠가 들어간 콩국이에요. - 콩국의 맛은 상상 이상으로 고소했고, 도너츠와 콩국의 조화가 굉장히 좋았어요. - 양이 많지는 않아서 아침 식사로 추천해요. - 순두부찌개, 생콩우거지탕, 콩국수 등 다른 메뉴도 맛있다고 알려져있어요.
- 경주 황리단길에 위치한 한옥 숙소 '스테이인연' - 한옥 감성을 느낄 수 있었고, 소품과 인테리어가 세심하게 꾸며져 있어요. - 저는 가성비 좋은 연B 객실을 선택했어요. - 모션 침대, 빔프로젝터, 햇살이 잘 들어오는 창가 테이블 등 시설이 좋아요. - 유명 제과점에서 만든 조식 빵과 우유가 제공돼요. - 가격 등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 경주에 위치한 한옥 숙소 '화랑루' - 주차장이 바로 앞에 넓게 조성되어 있고, 황리단길에서 가까워요. - 저는 2인실 더블룸인 '분황사룸'에서 묵었어요. - 마당 잔디밭이 넓고 고즈넉했으며, 단순한 한옥 감성이 아닌 진또배기 전통 한옥이에요. - 숙소 내 카페에서 오전 9시에 조식이 제공되는데, 퀄리티가 매우 높았어요. - 주요 관광지에서 가까우면서도 조용한 마을에 있어 잔잔한 휴식을 즐기기 좋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