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충류 > 행동분석/소통귀여운 청개구리, 화이트 트리 프록을 키워보자!
2023.01.12콘텐츠 2

“두껍?” 요즘 티비에 광고로 진로 소주 광고가 나올때마다 들리는 소리에요. 진로 소주 캐릭터의 소재가 된 화이트 트리 프록이라는 개구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아요 :)

01.어디서 데려와요?

화이트 트리 프록을 집으로 데려오는 방법, 어떻게 사육세팅을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화이트 트리 프록은 호주 북부, 동부지역과 뉴기니 남부 열대우림 지역에 주로 서식하는 개구리 입니다.
화이트 트리 프록이라는 이름도 사실 원래 이름은 호주 청개구리였지만 존 화이트의 이름을 따서 지금의 화이트 트리 프록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최대 사이즈는 10~15cm이며 평균적으로 사육시 10년 이상 살 수 있다고 합니다.
사육시 온도 23~27도, 습도 50~60%를 유지하여 환경을 유지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주로 야생에서는 다양한 먹이들을 섭취하지만 사람이 사육하게 되면 귀뚜라미, 밀웜 등을 급여하게 되는데 양서류 특성상 밀웜류 보다는 귀뚜라미가 더 먹였을때 좋습니다.
• 입양은 어떻게 하나요?
입양은 네이버에 ‘화이트 트리 프록’을 검색해보시면 가까운 파충류 샵을 찾을 수 있는데 가급적이면 방문하여 상태를 체크하고 입양해주세요.
(입양시 확인해 볼 것)
1. 수입 WC(야생) 개체인가? 국내 번식 개체인가?
수입 WC개체들은 기생충 및 국내 부적응 사례가 많아 폐사가 많은 편이라 추천하지 않습니다.
가급적 쉬운 사육을 위해 국내에서 번식된 개체를 입양해주세요.
2. 시설의 환경 체크
양서류는 더러운 환경에서 사육시 병에 걸릴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직접가서 실제 사육환경이 청결한지 보고 입양해야 합니다.

• 필요한 필수 용품
1. 사육장: 개체 사이즈에 맞춰 사육장 규격을 정하여 구매해야 합니다.
2. 물그릇: 수분 보충, 피부 호흡을 위해서 작은 웅덩이가 필요 합니다.
3. 구조물/장식: 화이트 트리프록은 매달려 있는 시간이 많은 개구리 입니다. 코르크 보드, 유목 등의 장식을 넣어 편한 환경을 조성해주세요.
4. 칼슘: 뼈 질환 예방
02.사육 난이도 최하! 입문 개구리!

화이트 트리 프록의 사육 주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 이것만 알면 화트프 사육 무조건 성공!
1. 청결: 피부호흡을 하는 양서류들은 사육장 내부가 항상 청결해야 합니다. 아무리 잘 크고 있던 개구리라도 환경이 더럽다면 금방 폐사로 이어집니다.
꼭 청결을 유지해주세요.
2. 온도 및 습도: 온도와 습도는 파충류, 양서류 사육에 있어 가장 기본입니다. 우리나라 서식하는 생물들이 아니기 때문에 꼭 권장 온/습도는 맞춰주시기 바랍니다.

• 조금 더 특별해지는 변이
1. 스노우 플레이크: 몸에 하얀 점이 생기는데 매우 아름답습니다.
2. 블루아이: 눈이 파란색 입니다.
3. 블루폼: 몸 색이 파란색이 됩니다.

자 그럼 재밌게 키워보세요!

#개구리#양서류#화이트트리프록#화이트트리프로그#진로개구리#화이트트리프록사육방법#화트프사육방법#화이트트리프록먹이#화트프개구리#화이트트리프록사육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