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2024 한국관광 100선'은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국내 대표 관광지 100곳을 의미하고 울산지역에서는 4곳이 선정되었습니다.
올해부터 제가 한국관광 100선을 열심히 여행을 다니고 있는데 3곳은 최근에 다녀왔고 1곳은 예전에 여러 번 방문한 곳이라서 4곳을 총정리하는 개념으로 울산 가볼만한곳 인기 순위로 소개하고 울산여행 시 꼭! 가봐야 할 울산여행코스로 추천을 합니다.
울산지역에서 선정된 한국관광 100선 4곳에 대한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 정리한 브로로그 형태의 소개글입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태화강 국가정원은 울산 가볼만한곳 부동의 1위이고 한마디로 "생태, 대나무, 계절, 수생, 참여, 무궁화 총 6개의 주제를 가진 20개 이상의 테마정원"입니다.
특히 십리대숲 은하수길은 밤이면 은하수가 내려앉는 이색적인 야간 정원으로 색색의 불빛이 대나무와 만나 밤하늘의 은하수를 거니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필수 관람코스입니다.
대왕암공원에는 신라시대 문무대왕의 왕비가 죽어서도 호국룡이 되어 나라를 지키겠다 하여 바위섬 아래에 묻혔다는 전설이 서린 대왕암과 1906년에 설치된 울기등대와 최근에 설치된 출렁다리가 있습니다.
출렁다리는 교행이 안되므로 "주차장 ~ 출렁다리 ~ 용굴 ~ 할미바위 ~ 탕건암 ~ 사근암 ~ 대왕암 ~ 울기등대 ~ 주차장" 여행코스로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장생포 고래문화특구는 고래문화마을 일대와 고래박물관, 고래생태체험관 일대를 모두 포함하는 고래에 관한 모든 곳을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고래문화마을은 "주차장 ~ 매표소 ~ 장생포 옛마을 ~ 5D입체영상관 ~ 고래광장 ~ 고래조각정원 ~ 주차장" 여행코스로 둘러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