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자연휴양림을 통해서 갈 수 있는 등산코스 1탄, 2탄에 이은 3탄 입니다. 캠핑을 갔다가 가는 거라 되도록 거리가 짧은 최단코스로 다녀왔고 휴양림 등산코스 시리즈는 계속 됩니다.
공영주차장도 있고 등산로가 산책로에 가까울 정도로 대부분 경사가 완만하고 거리가 멀지 않아 초보자 분들도 가볍게 가시기에 좋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휴양림을 통해서 갈 수 있는데 주차는 입구 아래쪽에 크게 있으니 넉넉합니다. 거의 산을 일직선으로 오르는 거라 상당히 가파르고 험해서 거리가 생각보다 더 길게 느껴지지만 뷰는 좋습니다. 중간에 체력관리를 잘 하셔야 합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 유명한 석남사를 통해서 가는 길이 빠르고 주차 공간이 조금 협소 할 수 있습니다. 등산로가 뭔가 예쁘고 정상에서 보는 뷰도 나쁘지 않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워낙에 높은 산이다 보니 이동거리가 상당히 멀기 때문에 최단 코스로 갈 수 있는데 주차 공간이 작은 공터라 조금 협소할 수 있습니다. 정상에서 보는 뷰가 예술이고 블랙야크 100대 명산 중 하나입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축령산 휴양림을 통해서 오를 수 있으며 정상부근에 한반도 지형을 닯은 철쭉군락이 있어 4월에 오신다면 등산하는 동안 눈이 즐거 울거 같습나다. 축령산과 연계해서 한 번에 두개의 산을 타는 것도 좋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