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 치료/병원강아지 구토 노란토 갈색토 하는 이유
8시간 전콘텐츠 3

강아지를 키우다 보면 생각보다 강아지 구토 모습을 자주 보는데요.
강아지는 해부학적으로 구토를 하기 쉽게 되어 있다고 해요.
그래서 강아지 구토는 큰 이슈가 아닌 경우가 많은데 그렇다고 강아지가 토하는 이유가
단순한 이유만 있는 건 아니랍니다.
강아지 구토 자세히 살펴봐야 할 때는 언제인지, 강아지가 토 하는 이유를 알아봤어요.

01.강아지 체했을때 증상과 대처 방법 (강아지 소화불량 급체 증상)

강아지도 사람처럼 급하게 먹거나 많이 먹는 경우 체할 수 있어요.
강아지가 체했을 때 보이는 증상은 다양하지만 주로 메스꺼움과 더부룩함, 속쓰림을 느끼고 구토를 하기도 하고 복통이 나타나기도 해요.

강아지가 체했을 때는 6시간 정도 위를 비워주는 것이 좋답니다.
부드러운 음식을 급여하며 경미한 체기는 산책을 통해 소화를 도와줄 수 있어요.

또 강아지가 체했을 때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좋아요.
다만, 사람이 먹는 소화제를 주는 건 절 대 안되며 반드시 강아지 전용 소화제를 급여하도록 해야겠어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02.강아지 췌장염 증상 및 원인 알아보기 (급성 췌장염, 만성 췌장염)

췌장염은 강아지에게 흔한 질병이지만 위험하기도 한 질병이에요.
췌장은 소화효소와 인슐린을 분비하며 에너지 저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췌장염은 췌장에 염증이 생기는 질병으로 한 번 손상되면 회복이 어렵답니다.

췌장염의 증상으로도 강아지는 구토를 할 수 있어요.
그밖에 설사, 식욕부진, 복통, 황달 등이 관찰될 수 있답니다.

강아지 췌장염의 원인은 식습관 문제, 비만, 스트레스, 특정 약물 등으로 치료는 금식, 수액 처치 등과 함께 강아지에게 나타나는 증상에 따른 치료를 진행하게 돼요.

강아지 췌장염 예방을 위해서는 저지방 식단, 과식하지 않기, 자극적인 음식 피하기 등이 있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3.강아지 토하는 이유 강아지 노란토 사료토 갈색토 등 구토 원인과 대처 방법

강아지가 토하는 것은 일반적이며 대부분 속이 불편한 것이 원인이에요.
하지만 강아지가 하루에 2~3번 이상 구토하거나 구토 후 식욕이 없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으면 주의 깊게 잘 살펴봐야 합니다.

강아지 노란토는 주로 공복토로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긴 공복 시간이 원인이에요.
강아지 사료토는 보통 음식물 섭취 직후에 발생하는데 과식, 빨리 먹는 식습관, 과도한 활동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어요.

강아지 사료토 예방을 위해서는 천천히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과식하지 않도록 사료 양을 적절히 조절할 필요가 있답니다.

강아지 갈색토는 이물질 섭취나 염증 등이 원인일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빠른 병원 진료가 필요한 경우도 있으니 가볍게 여기지 말아주세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강아지췌장염#강아지노란토#강아지토#강아지구토#강아지토하는이유#강아지소화불량#강아지토색깔#강아지사료토#강아지구토원인#강아지체했을때#강아지갈색토#강아지진한갈색토#강아지사료토하는이유#강아지갈색구토#강아지급체증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