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크 용품 중에서 부츠는 별로 신경쓰지 않고 편한 것을 신어왔었는데요. 막상 오토바이 부츠를 신어보니 없어서는 안될 바이크 용품이라 생각되더군요.
이번 토픽에서는 바이크 용품 중에서도 오토바이 부츠 두 가지를 비교해볼 예정인데요. 하나는 중국산 저가형 오토바이 부츠이며 다른 하나는 고가의 다이네즈 부츠입니다.
과연 큰 금액차이 만큼 편안하고 보호 기능이 있는지 이 토픽을 통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메뉴얼 바이크 기어 변속 시 부츠가 상하는 것을 보호해 주는 신발 보호 패드도 소개해 드립니다.
수동 변속기를 탑재한 메뉴얼 바이크는 기어 시프트 페달을 이용해 변속합니다.
최근에는 퀵 시프트 기능을 탑재한 바이크도 증가 추세지만 변속 시 신발이 상하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적은 비용으로 비싼 신발을 보호할 수 있는 패드는 가격 부담이 적고 고무 재질로 되어 있어 유연합니다.
신발 보호 패드를 신발 끈에 고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빠질 염려 없더군요. 다만 바이크를 타고 내릴 때마다 끼우고 벗는 것이 번거롭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해외직구로 구입한 중국산 바이크용품은 가성비가 뛰어난 것도 있지만 사용하기 곤란할 정도로 품질이 떨어지는 것들도 있기 때문에 사용 후기를 잘 보고 구입해야 합니다.
특히 바이크 부츠는 저렴한 제품이라도 보호 기능, 편의성, 안정성 등을 고려해야 하지요.
이 제품의 포장 상태는 허술했으나 제품 상태와 신었을 때의 편안함은 대체로 만족스럽더군요.
비록 부츠는 자체는 가볍고 소프트해서 편했지만 유사시 충분하게 발을 보호할 만큼의 보호기능이 떨어지며 바닥은 너무 얇습니다.
이탈리아의 바이크 용품 브랜드 다이네즈에서 만든 고어텍스 바이크 부츠는 우수한 방수 및 방풍 기능 제공하면서 동시에 땀과 열을 효과적으로 배출시키는 기능성 바이크 부츠입니다.
겨울을 제외한 3계절 모두 사용하기 좋으며 겨울에도 장거리 투어만 아니면 신을만합니다.
신발 밑창은 내마모성이 우수한 Groundtrax 고무로 되어 있으며 깔창은 가벼운 족부 교정용 깔창으로 되어 있습니다.
발이 편하고 중국산 저가형에 비해 보호기능도 우수하여 가격이 높은 이유를 증명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