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자동차에서 인기있는 SUV 네 대를 모아보았습니다.
경형 SUV로는 캐스퍼가 있으며 1.0 가솔린 터보는 연비가 아쉽지만 배기량과 무게 대비 우수한 성능으로 운전의 재미가 있습니다.
준중형 SUV는 투싼이 있으며 기아 스포티지와 경쟁하고 있는 인기 모델입니다.
중형 SUV 싼타페는 넉넉한 실내공간과 우수한 성능으로 기아 쏘렌토와 함께 상위권 판매량을 유지 중이지요.
준대형 또는 대형 SUV 팰리세이드는 현대에서 가장 큰 SUV로 7인승과 9인승이 있습니다.
-현대 자동차의 경형 SUV 캐스퍼는 1.0 가솔린과 1.0 가솔린 터보 엔진 모델이 있습니다.
캐스퍼는 디자인이 뛰어나며, 작은 사이즈에 100마력의 최고출력과 17.5kg.m의 우수한 최대토크를 가졌습니다.
연비는 12.3 ~ 12.8km/L 수준으로, 아쉬지만 중형 세단보다 못한 수준입니다.
후륜 서스펜션은 토션빔으로, 승차감은 떨어지지만 공간을 적게 차지하며 경차임에도 인떼리어가 잘 꾸며져 있습니다.
현대 올 뉴 투싼 하이브리드 모델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과해보이지 않으며, 주간주행등이 라디에이터 그릴과 비슷한 형태로 연결 되어 있습니다.
가솔린 1.6 터보 하이브리드로 최고출력 180ps, 최대토크 27kg.m를 자랑하며 16.2km/L의 연비입니다.
편의 기능으로는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빌트인 캠 등이 있습니다.
현대 자동차 디올뉴 싼타페는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가 존재합니다.
중형 SUV보다 더 크게 느껴지며, 2.5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하여 281마력의 최고출력과 43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합니다.
오프로드 주행을 염두에 둔 험로 주행모드를 제공합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앰비언트 라이트와 무선 충전 기능 등이 포함됩니다
현대 팰리세이드는 대형 SUV로 표현되며, 등급별 트림은 익스클루시브, 프레스티지, 캘리그라피로 나나뉩니다.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모델은 2.5 가솔린 터보 엔진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7인승과 9인승 모두 출시되며, 전륜구동과 AWD 모델로 나뉩니다.
팰리세이드 9인승 모델은 3열 시트까지 있으며, 트렁크 공간은 3열 시트를 접어 활용 가능합니다.
팰리세이드 9인승 모델의 2열 시트는 폴딩 버튼으로 간편하게 접을 수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9인승 모델의 3열 시트는 성인보다는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에게 적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