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 전기차 모델인 아이오닉9 공개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 아이오닉9은 최대 7인승으로 출시됐고, 최대 532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 배터리 용량도 업그레이드 됐지만 고속 충전으로 24분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충전에
대한 불편을 낮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기아 EV9과 마찬가지로 2열 스위블 시트, 릴렉션 시트 중에 선택 가능합니다.
- 기아 EV9과 디자인 차이는 제법 큰 편인데, 공기 저항 계수를 혁신적으로 낮춘 공기역학적 디자인 측면에서 아이오닉9이 한발 앞선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구독자 분들의 선택은 어떤 모델인가요?
- 현대 아이오닉9은 대형 SUV 전기차 모델로 탁월한 공간 경쟁력을 갖췄습니다.
- 6인승과 7인승 모델로 구성되며, 2열 시트 옵션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 주행 거리는 500km 이상이며 외장 디자인은 부드러운 곡선으로 표현했습니다.
- 후면은 각진 디자인으로 공간에 대한 우월한 경쟁력을 갖췄고, 실내는 안락하고 편안하며, 최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이 탑재됐습니다.
- EV9은 대형 SUV 전기차로, 가격은 7천만 원 초반부터 8천만 원 초반으로 발표됐습니다.
- 출시 첫 달은 빠르게 출고받고 싶어 하는 고객들 덕분에 판매량이 높았으나, 품질 이슈로 인해 계약 취소가 이어짐.
- EV9의 실내 공간, 배터리 용량, 주행 성능 등은 호평을 받았지만, 가격 때문에 고객들의 외면을 받음.
- 현재는 과다한 재고 부담을 줄이기 위해 주문 생산 체제로 변경하며 일부 고객층만 대응중입니다.
아이오닉9 공개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실물 디자인은 부드러운 곡선으로 표현됐고, 최대 7인승으로 출시되며 공간의 넉넉함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