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리뷰현대 아이오닉9 공개 ‘기아 EV9과 닮은 점과 다른 점은? 대형 전기차
6시간 전콘텐츠 3

-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 전기차 모델인 아이오닉9 공개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 아이오닉9은 최대 7인승으로 출시됐고, 최대 532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 배터리 용량도 업그레이드 됐지만 고속 충전으로 24분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충전에
대한 불편을 낮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기아 EV9과 마찬가지로 2열 스위블 시트, 릴렉션 시트 중에 선택 가능합니다.
- 기아 EV9과 디자인 차이는 제법 큰 편인데, 공기 저항 계수를 혁신적으로 낮춘 공기역학적 디자인 측면에서 아이오닉9이 한발 앞선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구독자 분들의 선택은 어떤 모델인가요?

01.현대 아이오닉9 공개, 외장 디자인 및 실내 인테리어 확인해 보세요

- 현대 아이오닉9은 대형 SUV 전기차 모델로 탁월한 공간 경쟁력을 갖췄습니다.
- 6인승과 7인승 모델로 구성되며, 2열 시트 옵션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 주행 거리는 500km 이상이며 외장 디자인은 부드러운 곡선으로 표현했습니다.
- 후면은 각진 디자인으로 공간에 대한 우월한 경쟁력을 갖췄고, 실내는 안락하고 편안하며, 최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이 탑재됐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2.기아 EV9 전기차 4WD GT-Line 6인승 릴렉션 리뷰

- EV9은 대형 SUV 전기차로, 가격은 7천만 원 초반부터 8천만 원 초반으로 발표됐습니다.
- 출시 첫 달은 빠르게 출고받고 싶어 하는 고객들 덕분에 판매량이 높았으나, 품질 이슈로 인해 계약 취소가 이어짐.
- EV9의 실내 공간, 배터리 용량, 주행 성능 등은 호평을 받았지만, 가격 때문에 고객들의 외면을 받음.
- 현재는 과다한 재고 부담을 줄이기 위해 주문 생산 체제로 변경하며 일부 고객층만 대응중입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3.아이오닉9 실물 디자인 및 실내 공간 리뷰

아이오닉9 공개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실물 디자인은 부드러운 곡선으로 표현됐고, 최대 7인승으로 출시되며 공간의 넉넉함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더보기
#현대자동차#기아EV9#아이오닉9#현대아이오닉9#아이오닉9디자인#아이오닉9실내#아이오닉9공개#현대아이오닉9실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