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사색에 깊이 빠지는 서소문 공간 3
2022.01.23콘텐츠 3

무거운 몸을 일으켜 하루를 시작하고, 책상에 앉아 바삐 일을 처리하다 보면 일주일이 정신없이 흘러간다. 일상에서 긴장을 풀지 못하고 있다면 잠시 서소문 거리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고요한 공간에서 숨을 고르고 사색에 잠길 수 있는 서소문 거리 공간 3곳을 소개한다.

차분하고 고요한
서소문 거리 탐방

첫번째 장소는 서소문성지 역사박물관이다. 이곳에서는 지하3층 하늘광장을 찾아가보자. 지하부터 벽돌을 층층이 쌓아 하늘에 맞닿는 구조로 만들어졌다. 도심 한복판에서 시선을 흩트리지 않고 하늘을 바라볼 수 있는 곳이다. 깨끗한 하늘을 바라보며 잡념을 떨쳐내고 사색의 공간을 마련해보자.
사색과 떼놓을 수 없는 독서. 서소문에는 독서와 사색을 함께 할 수 있는 멋진 공간이 있다. 성요셉아파트 맞은편의 ‘여기서울 149쪽’이다. 동네주민들이 관리하는 책방으로 누구나 들어가서 편안히 책을 즐길 수 있다. 각 공간이 분리되어 있어 방해받지 않고 책을 읽을 수 있다. 책을 보다 마음을 울리는 메시지가 있으면 창밖을 바라보며 사색에 빠져보자.
마지막으로 커피 한 잔을 마시며 사색의 시간을 마무리해보자. 차분하고 감각적인 카페 드로우에스프레소바가 최적의 장소가 아닐까? 에스프레소 한 잔을 곁에 두고 하루동안 떠오른 생각들을 차분히 정리해보자. 어느순간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힘이 채워졌음을 느낄 것이다.
#서소문#충정로역#서소문성지역사박물관#서소문역사공원#성요셉아파트#충정로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