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제주도 배편 여객선 이용정보 총정리
2024.06.23콘텐츠 5

신나는 제주도 여행을 떠나볼까요.
육지에서 제주도에 가는 교통편으로 비행기와 여객선이 있습니다.

두 가지가 서로 다른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배를 타고 제주도에 가는 것도 많은 장점들이 있습니다.

많은 짐을 싣고 갈 수 있고 차량 렌트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배로 여행하는 낭만을 즐겨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일 것입니다.

그러면, 배를 타고 제주도를 가는 항로는 어떤 항로들이 있을까요?
제주도 여객선과 항로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01.목포-제주도 항로 여객선 (퀸제누비아호·퀸제누비아II호)

- 목포-제주 항로에는 '퀸제누비아호'와 '퀸제누비아II호'가 운항중입니다.
- 목포에서 제주까지 운항거리는 203km이고, 소요시간은 4~5시간입니다.
- 퀸제누비아호는 여객정원 948명, 퀸제누비아II호는 여객정원 1,010명의 여객선입니다.
- 각각의 선박은 다양한 객실을 제공하며, 요금은 휴일 및 특별수송 기간에 따라 다릅니다. 운항정보는 '씨월드고속훼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퀸제누비아호는 선내에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어 신나는 항해를 즐겨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2.진도-제주도 배편 여객선 (산타모니카호)

- 진도-제주도 항로는 제주도로 가는 여러 가지 배편 중 소요시간이 가장 짧습니다. (약 1.5시간 소요)
- 진도 제주 항로에는 쾌속선인 '산타모니카호'가 취항 중입니다.
- 산타모니카호는 배의 속도가 빠르지만, 파고의 영향을 많이 받아서 결항 확률이 높은 편입니다. (따라서, 기상 예보에 주의해야 함)
- 산타모니카호의 좌석 종류는 비즈니스석, 스탠다드석, 오션뷰석, 이코노미석, 패밀리석 등이 있음
- 각 좌석의 요금은 '씨월드고속훼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휴일 및 특별수송 기간에는 할증요금이 적용됩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3.완도-제주도 항로 여객선 (실버클라우드호)

- 완도-제주 항로에는 '실버클라우드호'가 취항하여 운행 중이며, 여객정원은 1,180명인 여객선입니다.
- 완도와 제주도까지의 운항거리는 104Km이며, 소요시간은 약 2.5시간입니다.
- 객실은 특등 침대실, 1등 침대실, 1등 펫침실, 2등 의자, 펫룸, 2등 객실, 3등 객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객실별 요금표는 '한일고속'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다양한 할인 혜택도 존재합니다.
- 운항스케줄은 매주 일요일과 토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운행되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4.여수-제주도 배편 여객선 (골드스텔라호)

- 여수-제주 항로에는 '골드스텔라호'가 취항하여 운행 중입니다.
- 여수-제주도 항로의 거리는 203km이며, 소요시간은 약 5.5시간입니다.
- 운항스케줄은 '한일고속'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골드스텔라호는 다양한 형태의 객실이 운영중이며, 각 객실별 운임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주도와 여수를 연계하는 코스로 여행을 해보면 좋을만한 배편 항로입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5.사천-제주도 배편 여객선 (오션비스타호)

- 사천-제주 항로는 경상도에서 제주도로 가는 중요한 항로 중 하나입니다.
- 현재 부산-제주 항로가 중단되어 있어, 경상권에서 배편을 이용하려면 이 항로를 고려해야 합니다.
- 사천-제주 항로에는 '오션비스타호'가 취항하여 운행 중이며, 소요시간은 약 6.5시간입니다.
- 오션비스타호는 여객정원 891명인 여객선입니다.
- 운항스케줄과 객실별 요금은 '오션비스타제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있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제주도여행#제주도#제주도배편#퀸제누비아호#완도제주도배편#목포제주도배편#진도제주도배편#여수제주도배편#제주도여수배편#제주도여객선#사천제주도배편#제주도목포배편#실버클라우드호#제주도배여행#삼천포배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