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에너빌리티는
배당정책을 살펴보면
최근 배당가능이익 부재로 -> 자사주 매입/ 소각 & 배당이 어렵다고 합니다.
24년 3분기 분기보고서(두산에너비릴티 배당에 관한 사항)
열심히 일을 하여 배당가능이익 및 배당재원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네요.
그리고 추후 향후 배당가능이익이 확보될 경우
-> "소액 배당 vs 미래 성장동력 재투자 "
어디에 투자할지 고민해본다고 합니다.
두산에너빌리티 더 자세한 사항은 01번 글에서 확인해보시겠어요!!
- 두산에너빌리티는 1962년 현대양행으로 설립, 2022년 두산에너빌리티로 사명 변경
- 2025년 2월 21일 기준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2만 8천원대, 시가총액은 18조 5천억원대
-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탈원전으로 인한 하락 후, 원전 시장 수요 증가로 상승 추세
-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상승에는 실적 증가도 영향을 미침
- 두산에너빌리티는 24년 실적과 사업전망 IR 배당정책을 발표
- 두산에너빌리티는 배당가능이익 부재로 인해 자사주 매입/ 소각 및 배당이 어려움
- 두산에너빌리티는 배당금 공시를 통해 주당 배당금, 시가배당율, 배당기준일 등을 공개
- 두산에너빌리티의 최근 5년간 평균배당수익률은 0%이며, 배당금 지급 여부는 불확실함
- 현대모비스는 2025년까지 주가 24만 7천원, 시가총액 약 23조원 예상
- 2010년대 초 차화정 랠리 때 41만원 주가를 달성했으나 이후 횡보
- 2021년에 애플카 기대감에 40만이 넘는 주가를 보였으나 다시 20만원대로 회귀
- 2022년 매출액은 51조 9,063억원, 영업이익은 2조 265억원, 당기순이익은 2조 4,872억원
- 2023년 매출액은 59조 2,544억원, 영업이익은 2조 2953억원, 당기순이익은 3조 4,233억원
- 2024년(잠정) 매출액은 57조 2,369억원, 영업이익은 3조 734억원, 당기순이익은 4조 601억원
- 2019년~2021년까지 연간 창출되는 잉여현금흐름의 20~40%를 배당하였고, 분기배당을 실시
- 2022년 2월 17일에 2022년 주주가치 제고 정책(안)을 통하여 배당성향 20~30%수준(지분법이익 제외한 순이익 기준)으로 배당정책을 실시할 예정이며 중간배당은 유지하기로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