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욕망이라는 이름의 빨간 맛 영화
4일 전콘텐츠 5

개인적으로 사람의 욕망에 대한 영화들을 좋아하는 편이예요. 누구든 이걸 감추고 있고 살아가고 있으니가요. 그 표출 혹은 표현 방법에 대해서도 궁금하고. 이 적지 않은 인생을 살아오면서도 많은 걸 보게 되는데, 참으로 다채롭더라고요. 영화 속에서는 상상력을 무한히 보여줄 수 있으니, 다양한 장면들을 통해 얼마나 빨간 맛인지, 혹은 얼마나 지저분해 질 수 있는지, 다 같이 만나 보시죠.

후궁 제왕의 첩

01.성원대군의 욕망이 눈에 띄었죠.

후궁: 제왕의 첩은 사랑과 욕망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영화입니다. 조여정, 김동욱, 김민준 등의 배우들이 출연하여 열연을 펼쳐주었는데요. 화연, 성원대군, 권유 등의 인물들이 등장하며, 각각의 욕망과 갈등을 보여주는 장면들이 꽤 많았죠. 특히 이 영화의 감독은 김대승 감독이 연출했는데요. 아름다운 배경과 자극적인 소재가 특징인 만큼 정말 아름답고 고풍스러운 배경에 이렇게 인간의 욕망이 올려지니, 인상적이기도 하더군요. 조여정의 청불 연기를 감상하려고 보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다르게 한 번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썸머타임

02.아무도 모르게 아랫집을 훔쳐보다.

전두환 정권 시절. 모든 걸 감추고 쉬쉬하는 이 곳에 학생운동을 하다 들어온 학생이 있었습니다. 조그마한 틈으로 아래층을 보는데, 글쎄 이상한 장면들이 많이 나오는거죠. 이 몰래한 호기심은 점점 과감해 집니다. 이제는 그녀를 만지고 싶었죠. 집주인이 열쇠를 흘렸을 틈을 타 1층으로 갑니다. 그녀의 남편처럼 행동을 했고요. 이처럼 인간의 욕망을 꽤 적나라하게 보여준 영화입니다. 이들 말고도 이 영화에 나오는 남자들의 모습도 지금은 나올 수 없는 장면들이고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영화 간신

03.천년의 즐거움을 드리겠나이다.

간신은 권력과 욕망에 대한 한국 영화로, 연산군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김강우, 주지훈, 천호진 등의 배우들이 출연하며, 노출 장면이 많긴 합니다. 연산군 역을 맡은 김강우는 폭정과 쾌락에 빠진 모습을 잘 연기해 주는데요. 오늘 주제와 맞닿은 면이 많죠. 그리고, 임숭재 역을 맡은 주지훈은 연산군의 최측근으로, 채홍사가 되는데, 이들의 권력의 욕망에 대한 내용도 엿볼 수 있었고요. 다들 그런 욕망을 품고 사는 인물들이 다수 나옵니다. 이를 보면서 얼마나 탐욕스러울 수 있고, 얼마나 위험한가를 잘 보여주는 작품이죠.

블로그에서 더보기

아이즈 와이드 셧

04.매번 있는 유혹

'아이즈 와이드 셧'은 스탠리 큐브릭 감독의 유작으로, 인간의 내면과 욕망을 다룬 작품이입니다. 톰 크루즈와 니콜 키드먼이 출연하여 아슬아슬한 연기를 펼쳤는데요. 소설을 원작으로 한답니다. 니콜 미드먼의 알 수 없는 말로, 혼란에 빠진 톰 크루즈는 집에 안들어가고 이상한 비밀 모임에 참석하게 됩니다. 초대받지 않은 손님이라는 걸 눈치챈 이 모임에서는 그를 위험에 빠뜨렸으나, 어떤 여자의 도움으로 이곳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 여자는 며칠 후 죽은 채 발견이 되었고요. 한번의 치명적인 실수로, 그는 감시를 받아야 했습니다. 아무리 착하게 산 사람도 마음 속 이런 욕망 조금은 있는 듯 하죠.

블로그에서 더보기

바람난 가족

05.아예 없는 일 이라고 하기엔...

가장 현실적일 수 있겠네요. 이곳에서 말하는 인간의 욕망. 성에 대한 이야기는 현시대를 살아가면서 고민을 안할 수가 없었죠. 다들 솔직한 표현에 조금 당황스러운 이야기 전개가 이어지지만, 글쎄요. 아예 현실에는 없는 일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오래전 영화이긴 하지만, 꽤 자극적인 소재와 현실감 있는 내용이 인상적이었던 영화였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영화리뷰#볼만한영화#청불영화#간신#후궁제왕의첩#아이즈와이드셧#썸머타임#바람난가족#후궁#빨간맛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