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닝한 겨울에도 초록초록한 베란다정원 반려식물 3가지
2024.12.24콘텐츠 3

한 겨울에도 튼튼하게 버티는 사계절 초록초록함 반려식물 3가지를 소개합니다. 키우기 쉽고 공기정화되는 키우기쉬운식물로 우리집 초록초록하게 가꿔보세요

01.베란다정원 유럽제라늄 외목대 키우기 겨울엔 물주기 더 조심하세요

날씨가 추워져 베란다 정원 출입이 뜸해졌어요. 하지만 추운 날씨에는 식물이 얼기 쉬우므로 자주 확인이 필요합니다.

식물이 얼기 시작하면 회복이 어려워 미리 조치가 필요한데요. 특히 봄에 꽃을 피우는 제라늄 물주기는 그 전에 무른 가지나 마른 가지 제거가 필요해요.

특히 추운 겨울에는 물 온도 조절이 중요하므로 미리 받아둔 물 사용 권장합니다. 화분 물주기는 천천히 충분하게 진행해요.

추위에 약한 식물은 거실 쪽 선반에 보관해 두면 겨울에도 건강하게 유지해 예쁜 봄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2.베란다 정원 반려식물 공기정화식물 팔손에 꽃 피었어요.

아파트 1층에 위치한 호박네 베란다 정원에 팔손이가 꽃을 피우고 있습니다. 팔손이는 호박네와 7년 이상 함께한 반려식물로, 튼튼하고 꽃과 열매를 볼 수 있는데요.

팔손이는 2~3년에 한 번씩 꽃을 피우고, 꽃이 떨어지면 까만 열매를 맺습니다. 잎이 크고 두꺼워 공기정화기능이 뛰어나며, 피톤치드를 많이 뿜어내는 식물이죠.

팔손이 분갈이를 몇 년에 한 번씩 해주며, 화분 받침에 올려두고 이동해요. 팔손이는 햇빛이 부족해도 잘 견디며, 계절에 상관없이 잘 자라 키우기 쉬운 반려식물로 딱이예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03.베란다 정원 화분 홍콩야자 키우기 가지치기로 더 풍성하게

여름과 겨울에도 잘 견디며, 환기와 물주기만 잘 해주면 잘 자라는 홍콩야자는 겨울이 오기 전 가지치기를 통해 생명력을 더해줄 수 있습니다.

가지치기 할 때는 묵은 가지, 누런 가지, 마른 가지 등을 제거하고 가지치기 후에는 잎을 닦아주고, 큰 대잎도 잘라줍니다.

홍콩야자는 햇볕이 잘 들지 않아도 잘 자라며, 날씨에 영향을 크게 받지 않아요. 겨울에는 환기를 잘 시켜주고, 봄에는 한 번 더 분갈이를 해주면 좋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공기정화식물#제라늄#베란다정원#반려식물#유럽제라늄#반려식물인테리어#홍콩야자#베란다화분#팔손이#홍콩야자키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