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집하남입니다. 오늘 소개할 토픽은 킬링타임용 영화로 가볍게 즐기기 좋은 반전 스릴러 장르를 준비했습니다. 크게 무섭진 않지만 적당한 긴장감이 있는 오늘의 토픽입니다.
투명 인간 소재
2020년 개봉한 반전 공포 스릴러 영화로 소설 원작과 1933년 개봉한 영화 투명 인간의 리메이크 영화. 어렵사리 블룸하우스와 함께 손을 잡고 제작에 들어간 저예산 영화이지만 초대박 흥행을 한 반전 공포 스릴러 영화. 남편의 집착을 끝내 스스로 목숨을 끊게 만들어버린 주인공의 뒷 이야기를 그린 반전 영화.
아내가 살아났다?
2012년 개봉한 스페인 영화 The Body를 한국 정서에 맞게 리메이크한 미스테리 반전 스릴러 영화. 배우 김희애, 김강우, 김상경이 열연한 작품으로 호불호가 나뉘는 영화이지만 마지막 반전 요소는 킬링타임용 영화로 추천하는 작품. 죽은 아내의 시체가 사라지면서 둘 만이 알던 내용의 연락을 받은 주인공이 아내가 살아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갖고 있으면서 풀어가려는 과정을 그린 작품.
알 포인트 해외 버전
2020년 개봉한 미스테리 공포 스릴러 영화로 나비 효과를 연출하여 독특한 감성을 인정 받은 에릭 브레스 감독의 또 다른 반전 영화입니다. 해외판 알 포인트로 불러지는 작품으로 배경은 알 포인트와 다른 제2차 세계 대전 시대 배경을 그린 작품.별다른 큰 흥행을 하지 못하고, 디테일 역시 부족한 감이 있으나 킬링타임용 반전 결말로 볼 만한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