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폴항공으로 유럽가요
인천 - 싱가폴
싱가폴 - 프랑크푸르트
기내식부터 수화물 지연으로 인한 처리! 보험까지 알아봐요
- 유럽여행 첫날, 싱가포르 항공 인천-싱가폴 구간 이용
- 탑승한 비행기는 Airbus A350, 3-3-3 구조로 구성
- 각 좌석마다 콘센트가 있어 배터리 부족함 없이 이용 가능
- 인터넷 사용 가능하지만, 사전에 싱가폴항공 회원가입되어야함.
- 좌석은 다소 불편했으나, 기내식은 다양하고 맛있었음
- 승무원들은 친절했고, 기내식은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움
- 유럽여행 첫 날, 싱가포르항공을 이용해 싱가포르에서 프랑크푸르트로 이동
- 비행기는 Airbus로 3-3-3 구조, 좌석에는 담요와 베개가 있음
- 어메니티는 없지만, 필요한 물품은 요청하면 승무원이 제공
- 기내 와이파이는 가능하지만, 사용하려면 홈페이지 가입 필요
- 기내식은 치킨과 생선 중 선택 가능, 두 번째 기내식은 생선과 파스타 선택
- 승무원들은 매우 친절하며, 서비스는 좋음
- 그러나 도착 후 수화물이 도착하지 않음
- 싱가포르항공에서 수하물 3개 중 2개만 도착함
- 수하물이 도착하지 않을 경우, baggage tracing 또는 baggage claim으로 가서 리포트 작성 필요
- 수하물 태그 중요성 강조, 수하물 지연 또는 분실 보상 시 항공권 필요
- 수하물 분실 시, 해당 항공사 한국지사로 메일 발송 권장
- 수하물은 찾았지만 파손되어 도착함
- 수하물 파손 시, 해당 항공사 창구에서 파손 확인서 받아야 함
- 해외여행 시 수화물 지연, 도난, 사고 등에 대비하기 위해 여행자보험 가입 권장
- 본인은 10번 이상 여행자보험 가입했으나 단 한번도 사용하지 않음
- 이번에 이용한 보험은 KB손해보험 여행자보험
- 보험 가입 시 집에서 출발하는 시간부터 집에 도착하는 시간까지로 설정
- 수화물 지연, 파손, 물건 파손 등의 상황 발생
- 수화물 지연의 경우, 항공사에 직접 요청하여 수하물지연확인서 발급 필요
- 수하물 지연으로 인한 비용은 20만원 이상이었으나, 최대 20만원까지만 보상 가능
- 수하물 파손이나 물건 파손의 경우, 수리비 견적서와 수리비 납부 영수증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