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태블릿에는 3가지종류가 있습니다. 에어,프로,미니 3가지 종류는 어떤게 다른지 차이점을 알아보고 구매목적에 따라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이패드에는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미니 등의 종류가 있는데요. 각 기기는 특징이 다르므로 필요한 방향성을 잡고 구매해야 합니다.
아이패드 미니는 가벼운 작업이나 간단한 게임에 적합하며, 에어는 쇼츠, 릴스 등 짧은 영상 편집이나 그림 그리기에 적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롱 폼의 긴 영상 편집이나 그래픽 작업 등 고사양 작업에 적합합니다.
카메라 사양은 미니와 에어 모델은 12MP 단일렌즈가 탑재되어 있으며, 프로모델은 12MP 광각과 10MP 초광각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미니모델이 가장 적고, 에어모델과 프로모델은 일반적인 스마트폰의 2배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용 목적에 따라 아이패드를 선택해야 후회없는 구매가 될 수 있습니다.
- 아이패드 8세대는 2020년 9월 18일에 출시되었으며, 가성비 있게 사용 가능한 모델로, 약 4년의 시간이 흘렀지만 최신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컴팩트하며 심플했는데요.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 세 가지가 있었으며, 디스플레이와 액정 사이의 거리가 있어, 펜슬과의 거리감이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세밀한 그림작업을 하시는분들은 잘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8세대는 10.2인치의 화면 크기와 약 490~495g의 무게를 가졌으며, 홈버튼은 아날로그 형식입니다. 이어폰단자는 3.5mm 유선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8세대는 가격 대비 괜찮은 성능을 가지고 있었으며, 간단한 영상 편집 작업에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