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토픽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마리안
공연전시 전문블로거뮤지컬 전문

팬을 맺고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NBLOG

10
20240927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를 기다리며> Yes24 스테이지 3관 1열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를 기다리며 20240927 금요일 저녁 8시 Yes24 Stage 3관 곽동연 박정복 정재원 오래간만에 연극을 보았다. <고도를 기다리며>도 안 봤는데 고기기를 봐도 되는걸까? 결론은 그래도 좋았다는 것! 90분의 부담없는 러닝타임인데 두사람의 대화는 거의 쉬지 않고 이어지며 머리 속에 생각은 점점 복잡해진다.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의 언더스터디인 두 사람이 본공연 중 대기하면서 벌어지는 일에 대한 극인데 이 대기실에서 일어나는 일이 <고도를 기다리며>를 닮아있는 꼴이다. 객석으로 들어가는 길에 과몰입 완료 고고와 디디, 그리고 고도가 부리는 소년이 에스터와 밸, 로라로 대치되었다. 생각을 정리하다보니 이번 후기는 다른 때와 다른 형식으로 쭉 써보려한다. 이 작품은 고전을 현실 세계에 대입하여 누구나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게 해주었다. 처음에는 ‘고도가 대체 무엇일까’하고 생각했지만 공연이 끝나고 집에 오는 길에 생각해보니 이 작품은 고도가 아닌 고도를 기다리는 지금이 중요하다는 것을 말하고 있었다. 연기 연습을 하며 ‘지금’을 붙잡는 것이 어쩌면 힌트는 아니었을까. 일단 고도를 ‘기꺼이 내 시간을 들여 기다리고 싶은 무언가’라고 나름 정의를 내려봤다. 고도는 정말 누군가일 수도 있고 보이지 않는 추상적인 것, 또는 순간일 수 있다. 고도를 만나면 그 이후에는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일단 만나고 싶은 것이다. 그...

21
20240915 창극 <변강쇠 점 찍고 옹녀> 국립극장 달오름 H열

창극 변강쇠 점 찍고 옹녀 20240915 일요일 오후 세시 국립극장 달오름 국립창극단 마음대로 되지 않는 내 인생. 도대체 어디서부터 꼬인 거야? 조선시대 여인, 옹녀도 그랬단다. 청상살, 상부살이 엎쳐 덮친 운명 때문에 도망치는 신세가 됐지만, 가는 길에 뜨거운 사랑도 만나고 자신의 사랑을 지키기 위해 싸운 여인-옹녀. 생과 사를 가르는 갈림길에서 그녀의 마지막 선택은? archive.ntok.go.kr 포스터 볼 때마다 어떤 내용일까 궁금했던 <변강쇠 점 찍고 옹녀>를 이제야 보았다. 20세 이상 관람 가능 공연인데 그걸(?) 표현할 수 있는 우리말이 이렇게 많았나 싶어 신기했고 30대 중반인 나에게도 버거워서 나이가 더 들어 보면 좋았겠다. 한편으로는 사랑의 한 표현 방식이고 인류를 존속케하는 중요한 과정이기에 여러모로 흥미진진했다. 그보다 익히 알려진 변강쇠가 아닌 옹녀가 중심이 된 이 이야기에서 고향을 떠나 떠돌면서도 먹고 살려 열심히 일하는 모습과 사랑을 지키기 위해 발벗고 나서며 주체적으로 살아가는 모습이 가장 인상 깊게 남았다. 2024 <변강쇠 점 찍고 옹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국립극장 블로그에 창극사에 길이 남을 최고의 히트작!국립창극단 <변강쇠 점 찍고 옹녀> 프리뷰 안녕하세요. 국립극장입니다! 국립극장에서는 올해 8월 28일부터 세 전속단체의 무대와 다채로운 기획공연... blog.naver.com 공...

4
20240914 이자람 판소리 <노인과 바다> 국립극단 명동예술극장

이자람 판소리 노인과 바다 20240914 토요일 오후 네시 국립극단 명동예술극장 원작 어니스트 헤밍웨이 작·작창 이자람 연출·드라마터그 박지혜 시노그래피 여신동 출연 소리꾼 이자람 고수 박근영 제작 완성 플레이그라운드 올해 순회공연을 마치면 내년엔 쉬어가신다해서 부랴부랴 명동 공연을 예매했다. 티켓팅 빡셀 줄 모르고 오픈 때 들어갔는데 하마터면 앉을 자리 못 구할 뻔💦 왜 진작 자람신의 공연을 쫓아다니지 않았을까 포스터만 보고 흘려보낸 지난 날이 사무치게 후회되는 공연이었다. 생각해보니 판소리 관극 자체가 처음이라 잘 볼 수 있을까 걱정도 했는데 세상 모든 공연 장르 탈탈 털어도 이만큼 재미있는게 있나 싶을 정도라 말도 안 되는 걱정을 했더라. 사람이 살면서 느끼는 온갖 감정을 표현하는 데 우리 소리만 한 것이 없다고 생각했다. 헤밍웨이의 소설 <노인과 바다>를 원작으로 하는 창작 판소리인데 이제 이 작품을 보았으니 책을 보게 되면 꽤나 심심하지 싶다. 판소리로 만나는 헤밍웨이의 소설 소리꾼, 배우, 뮤지션, 작가. 장르와 경계를 넘나드는 예술 활동으로 ’이자람‘이라는 하나의 장르 그 자체가 된, 대체 불가 아티스트 이자람이 가장 본연의 모습에 가까운 소리꾼으로 돌아온다. 세계적 베스트셀러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를 그녀의 언어와 감각으로 새로이 해석하여 판소리로 재탄생시켰다. 스스로에게 가장 어울리는 대본과 작창을 만...

🌷많은 분들이 읽은 포스트🌷

20221218 뮤지컬 <물랑루즈!>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 1층 3열
상세 페이지로 이동
20221115 뮤지컬 <마틸다> 대성디큐브아트센터 1층 1열
상세 페이지로 이동
20220427 뮤지컬 <데스노트> 충무아트센터 대극장 1층 3열
상세 페이지로 이동
20210919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대성 디큐브아트센터 1층 6열
상세 페이지로 이동
20200503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 1층 7열
상세 페이지로 이동

키워드 챌린지

키워드 챌린지 참여 콘텐츠

인플루언서 정보

리뷰한 작품 수

100편 이상

창작 분야

공연/전시/예술 리뷰

공연/전시 취향

생각이 많아지는

스토리가 탄탄한

선호하는 공연/전시 분야와 장르

뮤지컬-드라마

손꼽는 공연/전시 작품

무용/발레-호두까기인형

내한공연-오페라의 유령

판타지-위키드

관람 스타일

다양한 장르 관람

본인참여 2021.01.29
인플루언서 정보는 창작자 본인이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제공됩니다. 네이버는 입력된 정보를 매개 서비스하는 정보 제공자로서, 해당 정보의 정확성, 신뢰성, 최신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