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청도 은행나무 명소와 가을 단풍놀이 
2024.11.14콘텐츠 2

경북 청도에 있는 은행나무 명소는 기본이 수령 400년,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어마어마한 세월을 자랑한다. 사찰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와 완벽하게 어우러져 가을 나들이하기 딱 좋은 여행지를 소개한다.

01.청도 운문사

청도 운문사는 봄, 가을 많이 찾지만 특히 일년에 단 이틀만 개방되는 수령 400년 이상인 은행나무의 인기는 대단하다. 이날에는 운문사까지 들어가는데만 1시간 이상이 소요될 수 있다. 주차는 운문사 내 주차장 이용 가능하며, 비용은 2,000원. 은행나무 주변은 사람들로 붐비지만, 운문사 전체적으로는 혼잡하지 않아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담벼락에 걸친 단풍나무만으로도 충분하다. 그리고 수령 500여 년으로 추정되는 천연기념물인 처진 소나무도 볼 수 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2.청도 적천사

청도 적천사 은행나무는 수령 800년 이상으로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었다. 세월의 무게가 물씬 느껴지는 거대한 크기가 가히 압도적이다. 특히 한적하고 고요한 분위기를 즐기기 좋다. 단 가는 길은 살짝 험난할 수 있다. 외길 수준의 좁은 길을 올라가야한다. 주차는 적천사 바로 아래에 공간을 이용하면 되고 방문객이 많은 시즌에는 이른 시간 방문을 추천한다. 천왕문에서 바라보는 은행나무는 최고의 미술작품처럼 보인다. 은행나무 앞 그네에 앉아 하루종일 바라만 봐도 좋을 거 같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청도여행#청도가볼만한곳#청도운문사#은행나무명소#가을나들이추천#청도적천사#청도은행나무#경북단풍#경북은행나무#청도운문사단풍#청도운문사은행나무#청도단풍#청도적천사은행나무#경북가을가볼만한곳#경북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