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 행동분석/소통말티푸 3년 키워보니..
2025.01.07콘텐츠 2

율무는 22년 11월 입양한 말티푸이다.

생년월일은 22년 8월 2일, 햇수로 치면 벌써 3살이다.

이름은 율무! 처음 율무를 보고 왔을 때 하루 동안 이름을 고민했는데, 말티즈와 푸들이 섞인 애프리색으로 흰색과 갈색이 공존하는 곡물 율무가 어울릴 것 같아 이렇게 지었다.

 어릴 때 아이스크림 티코를 좋아했어서 티코와 율무를 두고 엄청 고민했는데, 율무로 하길 잘한듯 하다. ㅋㅋ 
율무는 아침, 점심, 저녁 3끼를 먹는 복받은 강아지이다. 이게 가능한 이유는 엄마가 집에서 일하기 때문!

원래는 아침 20g, 점심 저녁 30g씩 줬는데, 이사를 오고난 뒤부터는 살이 쪄서 결국 5g까지 줄였다.



이어지는 내용은 아래 글 클릭해 주세요 :)

01.말티푸 율무의 하루일과, 키울수록 더 사랑스러운 강아지 품종

- 우리 집에는 22년 8월 2일에 태어난 3살짜리 말티푸 강아지가 살고 있다.
- 이름은 율무이며, 말티즈와 푸들의 색이 섞여 애프리색을 띤다.
- 율무는 아침, 점심, 저녁 세 끼를 먹는 복받은 강아지이다.
- 율무는 낮 시간에는 대부분 잠을 자며, 엄마가 일을 하기 때문에 산책 시간을 줄였다.
- 율무는 카메라를 좋아하는 프로 모델견으로, 엄마가 블로거라 아침에 촬영을 한다.
- 말티푸는 털이 잘 빠지지 않고 성격도 좋아 키우기가 수월하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2.말티푸 성격과 성견 크기 예측하기 (우리 강아지 기준)

- 2살 말티푸 율무와 함께 살고 있음. 몸무게는 3.1kg, 등길이는 30cm.
- 율무의 성장에 대한 궁금증이 있었음. 말티푸는 엄마와 아빠 강아지에 따라 성격이나 외모가 많이 다름.
- 4개월 당시 몸무게는 1.4kg, 갈비뼈가 만져질 정도로 마른 상태였음.
- 11개월차에 몸무게가 더 이상 늘지 않았음. 말티푸의 성견 크기는 예측하기 어려움.
- 성격은 사람을 좋아하고, 순둥순둥하며, 간식을 뺐어도 화를 내지 않음.
- 말티즈와 푸들의 성격을 따라오지만, 각각의 댕댕이마다 성격이 다름.
- 산책시키고, 놀아주고, 훈육하며 애정을 주면 보석같은 모습으로 자랄 것임.

블로그에서 더보기
#강아지키우기#말티푸#말티푸성견#말티푸성격#말티푸키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