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매거진 소개마케팅 브랜딩 이야기 
6시간 전콘텐츠 3

마케팅과 브랜딩은 기업의 성공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핵심 요소입니다. 각각의 역할과 중요성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마케팅의 역할
시장 이해와 타겟팅: 소비자들의 요구와 시장 동향을 분석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적절한 고객층에 맞게 제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커뮤니케이션: 광고, 프로모션, 디지털 마케팅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소비자에게 제품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합니다.
경쟁력 확보: 경쟁사와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고객 유치 및 유지에 기여합니다.
2. 브랜딩의 역할
정체성 구축: 브랜드는 소비자들에게 기업의 가치, 미션, 비전을 전달하며 고유한 이미지와 정체성을 형성합니다.
신뢰와 충성도: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는 소비자에게 신뢰를 주고, 장기적인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재구매율을 높입니다.
시장 차별화: 독특한 브랜드 스토리와 시각적 요소(로고, 색상, 디자인 등)를 통해 경쟁사와 명확히 구분되고 기억에 남는 인상을 줍니다.

01.마케팅책 스토리 설계자 카피 한 줄이 사업을 구원한다

- 마케팅책 '스토리 설계자'는 카피 한 줄의 중요성을 강조함
- 카피라이팅은 수익성이 높은 글쓰기 형식 중 하나임
- 누구나 카피라이팅을 잘 쓸 수 있지만 연습이 필요함
- 세일즈 카피는 사람들이 상품을 구매하도록 돕는 역할을 함
- 사람들이 구매하는 이유는 돈, 시간, 수고, 건강 등 다양함
- 세일즈 카피를 작성할 때는 잠재 고객의 이야기를 담는 것이 중요함
- 카피를 수정할 때는 잠재 고객의 관점에서 수정하는 것이 좋음
- 잠재 고객은 자신의 욕구 충족 여부에만 관심을 가짐

블로그에서 더보기
02.트래픽 설계자 / 러셀 브런슨 : 꿈의 고객을 모으는 방법

- 매출 성장률을 높이는 전략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음
- 러셀 브런슨의 '트래픽 설계자'는 광고를 통해 고객을 모객하고 제품과 서비스로 향하게 하는 전략을 다룸
- '마케팅 설계자', '브랜드 설계자'는 각각 마케터와 방문객을 꿈의 고객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다룸
- '트래픽 설계자'는 트래픽을 꾸준히 유지하는 방법론에 대한 책
- 사람들이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는 부, 건강, 관계라는 3가지 핵심 욕구 때문
- 우리는 꿈의 고객이 쾌락으로 향할 수 있는 여정을 제시해야 브랜드의 생명력이 유지됨
- 웨딩홀 브랜딩을 담당하는 사람은 단발성 구매 고객을 충성도 있는 세력으로 유지시키는 방법을 고민해야 함
- 잠재 고객이 어디에 많이 숨어있는지에 대한 연구와 노력이 필요함
- 각 SNS 채널의 중요한 설정이나 요소요소들의 특성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함

블로그에서 더보기
03.마케팅 책 추천 '마케팅 설계자'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퍼널 마케팅 비법

- 마케팅은 점차 중요성을 더해가고 있음
- 러셀 브런슨의 마케팅 설계자, 브랜드 설계자, 트래픽 설계자 시리즈를 추천
- 이 시리즈는 저자의 혼과 열정이 느껴짐
- 시간이 지나도 유용한 방법들을 소개함
- 직관적인 개념 이해와 기억을 돕는 손글씨 그림이 포함됨
-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저자가 원하는 요인들을 설명함
- 고객의 가치 사다리를 높일수록 서비스와 물건의 가치와 가격이 상승함
- 우리가 집중해야 할 것과 버려야 할 것을 분명하게 구분해야 함
- 매력적인 캐릭터는 배경 이야기를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에게 자주 이야기함
- 매력적인 캐릭터는 퍼스널 브랜딩에서도 중요한 포인트임
- 세일즈 퍼널의 일곱 단계를 통해 고객이 구매에 이르는 과정을 설명함
- 마케팅 설계자는 퍼널 마케팅을 기반으로 한 고객 목표 설정과 전략적인 측면에서의 다양한 전술을 제공함

블로그에서 더보기
#브랜딩#브랜드#마케터#마케팅#마케팅책#스토리텔링#브랜딩책#퍼널마케팅#퍼널#트래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