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내장과 백내장 증상을 알고 계신가요? 일반적인 노안이 아닌 안과 질환인 녹내장과 백내장은 초기 증상을 잘 알고 수술하면 시력 회복이 가능한데요. 그런만큼 증상을 잘 알고 대처하는게 중요해요.
그럼 포스팅을 통해 녹내장와 백내장에 대해 더 알아보도록 해요!
백내장은 눈 속의 수정체가 혼탁해져 시야가 흐려지는 질환이며, 노화와 함께 서서히 진행됩니다. 방치하면 시력 저하와 일상생활 불편을 초래하며, 초기 증상은 눈의 피로감입니다. 주요 원인은 노화이지만, 자외선 노출, 유전적 요인, 당뇨병도 영향을 미칩니다. 백내장과 노안은 시력 저하 현상이지만, 원인과 증상이 다릅니다. 백내장 수술은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수술 후에는 눈을 비비지 않고, 보호 안경 착용,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녹내장은 눈의 시신경이 손상되면서 시야가 좁아지는 진행성 안과 질환입니다. 초기에는 자각 증상이 없어 방치하기 쉬우나,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시야가 줄어듭니다. 녹내장은 주로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 증가로 인한 눈의 피로와 안압 상승 등으로 인해 30대 녹내장 환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녹내장 초기증상은 눈의 피로로 오인되기 쉬우므로, 의심 증상이 있으면 신속한 검진이 필요합니다. 녹내장 예방을 위해서는 정기적인 안과 검진과 스마트폰, 컴퓨터 사용 시간 조절 등이 필요합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