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토픽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힐링되는 모든 것을 담은,
담은이네 오신걸 환영합니다 :)
반짝반짝 빛나는 하루를 담아요.
팬을 맺고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외출 전, “가스 밸브 잠궜나?”라는 생각이 떠오르면 신었던 신발을 벗고 다시 집안으로 들어오기를 반복하게 됩니다.다른건 몰라도 안전사항에 대해서는 불안증이 생기게 되더라고요. 해결 방법이 없을까? 생각하던 찰나!시골집에 있는 도시가스 밸브 타이머를보게 되었어요.이거다 싶어 집에 가자마자 달아볼까 하고 알아봤는데요~생각보다 알아두어야 될 것들이 많네요.1. 가스밸브 타이머 종류 : 아날로그, 디지털디지털 방식은 시간을 정확하게 표시하고사용이 편리하다는 장점은 있지만비용은 아날로그 방식이 더 저렴해요.2. 가스밸브 타이머 가격브랜드, 방식, 기능별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예산을 어느정도 정해둬야됩니다.3. 설치방법설치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되므로예산과 브랜드를 정했다면 시간 조율이 필요해요4. 기능자동으로 잠그는 기능 뿐만 아니라가스 누출 감지 기능, 화재 감지 기능 등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기기도 있답니다.안전을 위해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안전성을 확인하고매뉴얼 및 후기들을 꼼꼼히 읽어보는 것이좋은 가스밸브 타이머를 설치하는 길이겠죠?구축이라면 더더욱 추천드리고또 어르신이 사용하신다면 더더더욱 필요한도시가스 안전 밸브 타이머!여러분도 알아보세요 :)
몰랐다면 큰일 났을 뻔한 의자, 책상 버리기!아파트 단지에 산다고 해서재활용장에 그냥 내놓으면 안된다는 사실.알고 계셨나요? 가구의 경우엔 재활용, 재사용이 되지 않아요.때문에 생활, 가정 폐기물로 나온 아이들은꼭 스티커 부착 혹은 수수료를 지불 하셔야 된답니다.의자, 책상 버리는 방법1.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구청 홈페이지에 접속2. 대형 폐기물 수거 신청 메뉴 클릭3. 의자와 책상의 종류 및 크기, 수량 등을 입력 후 수수료 납부4. 납부한 수수료 확인증을 인쇄하거나 캡쳐 하여 보관5. 수거 예정일(혹은 재활용날짜)에 맞춰 지정된 장소에 내놓기대형 폐기물의 경우 수거 신청 전 반드식 관할 지자체에 문의하여수거 가능 여부 및 날짜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다른 방법으로는 "빼기" 혹은 "여기로" 앱을 이용해보세요. 저는 가장 간편한 방법인대형 폐기물 스티커를 부착했답니다.책상 2,000원의자 각 1,000원이렇게 붙였어요.아파트의 경우관리사무소에서 스티커를 갖고 계셔서따로 구매할 필요 없이배출하는 날짜에 경비아저씨께 비용을 지불하면 돼요.직접 구매를 해야된다면편의점, 마트, 동사무소에 방문하시면 된답니다.그럼, 올바른 버리기 방법!잊지 마세요 :)
매트리스 두 개를 쌓아놓고 사는 저희 집.하나는 처분 해야 될 것 같아서폐기 방법을 알아보았어요. 아파트 폐가구 수거하는 곳에매트리스가 이렇게 놓여 있길래내놓으면 가져가는줄 알았는데매트리스 폐기 방법은 따로 있더라고요! 매트리스 폐기 방법 및 비용 쓰임을 다 한 매트리스는대형 폐기물로 분류됩니다.스프링, 라텍스 등 종류별폐기 비용이 다르기 때문에폐기할 매트리스의 종류가 무엇인지먼저 파악해야돼요.그리고 사이즈별 가격도 다른데요~보통 6,000원~10,000원 사이랍니다.수수료 지불 뒤대형 폐기물 수거 장소까지내놓으시면 되는데요~요즘에는 빼기 앱을 이용해내려드림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답니다.부피가 커서내놓기 곤란한 분들은앱을 이용해보세요. 대형 폐기물 쓰레기 스티커 파는 곳 폐기물 스티커는각 구청 홈페이지에서인터넷으로 수수료 지불 후필증번호를 부착하는 방법이 있어요.스티커로 구매할 땐마트, 편의점, 동사무소 등에서구매할 수 있답니다.대형 폐기물은수수료 없이 그냥 내놓게 되면벌금을 낼 수 있습니다.또한 부피가 크기 때문에보행자에게 불편을 끼칠 수 있어요.따라서올바른 매트리스 폐기 방법을숙지하신 뒤 버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집에 꼭 있는 두루마리 휴지! 잘 쓰긴 하는데, 그냥 쓰자니 먼지도 날리고 이물질이 묻을 수 있어 케이스를 사용하지요~ 보통 두루마리 휴지는 심지를 빼서 케이스를 쓰는 방식으로 나오는데, 귀찮기도 하고 휴지가 작아지면 원단으로 된 커버는 겉돌아서 사용하기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아크릴 티슈케이스를 구매했는데요~ 생각보다 휑~한게 너무 밋밋한게 아쉬워서 글라스아트 공예를 더해보기로 했어요 :) 재료는 쉽게 구매할 수 있어서 한 번 배워두면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취미생활로 제격인 글라스아트! 어떤 컬러로 할까 고민하다가 하트와 잘 어울리는 핑크색 계열로 선택! 포인트도 주고 싶어서 예쁜 보라색도 넣었어요~ 아크릴 위에 잘 붙여준 뒤 리드테이프까지 꼼꼼하게 붙여줍니다! 리드테이프 붙일 때가 제일 재미있어요~ 깔끔하게 잘 붙였을 때, 라인에 맞게 예쁘게 잡혔을 때 쾌감! 수공예의 매력이 아닌가 싶어요~ 완성해서 두루마리 휴지를 넣어봤어요~ 이 티슈케이스는 사각모양으로 생겨서 미니 각티슈도 들어가고, 두루마리 휴지를 눕혀서 보관해도 되고 심지를 빼서 넣어도 돼요. 다양하게 쓸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입구가 꽤 넓은 편이라 커피 캡슐을 넣어도 되더라고요. 사탕같은 거 넣어도 될 듯! 완전 다용도 아닌가요~!? 가장 큰 장점은 빛이 비쳤을 때 입니다. 글라스아트 공예는 스테인드글라스처럼 유리의 결 느낌을 살려낸 공예랍니다. 그래서 햇빛에 비치면...
아이들과 함께 리톱스 심어보기 활동을 했다는 원에서의 알림장이 도착했어요. 뭔지도 모르고 있다가 아이가 하원할 때 손에 화분 하나를 들고 왔는데~ 그게 바로 이 화분이었어요. 처음엔 화분을 꾸며둔 피규어만 눈에 들어왔는데 자세히 살펴보니 커피콩 같은게 있더라고요. 네가 바로 리톱스구나!!! 돌인지 식물인지 작은 리톱스는 구별이 되지 않을수도 있겠다 싶어요. 다육이 카페에 방문했을 때 본 적은 있었는데, 이름은 이제 알았네요! 같은 리톱스겠지만 모양이 제각각! 그 중 쭈글쭈글해 보이는 친구는 같은 종인가? 싶을 정도로 모양이 달라보이더라고요. 아무래도 리톱스 키우기는 공부가 필요해보여요. 아프리카에서 왔고, 식물이 쭈글쭈글하게 주름졌을 때에만 물을 주면 된다고 해요. 식물인데도 해마다 탈피를 진행한다는데, 어떻게 진행되는지 너무 궁금하고 신기해요! 탈피 시기에는 쭈글거림, 상처, 찢어짐이 발생할 수 있다는데, 물주기와 어떻게 구분해야되는지- 잘 키울 수 있을지 벌써 걱정되는데요~ 원에서 새해에 우리 가족에게 어떤 복이 오면 좋을지 생각해보고 그 마음을 리톱스를 심으며 담았다고 하니- 정성껏 예쁘게 잘 키워보려고요! 탈피 과정이나 물이 부족해 쭈글해지는 모습, 또 꽃까지 피게 되면 또 사진으로 남겨볼게요 :)
리뷰 의무는 없는 후기입니다 :) 식집사 생활을 하며 조인폴리아는 분기별로 한번씩 들리는 화원이 되었어요. 자연스레 공식 인스타그램도 팔로우를 하고 있는데요~ 한번씩 재미있는 이벤트가 있어 참여를 하던 중! 기쁘게도 이번에 당첨이 또 되었답니다~ 이번에는 싱고니움 브론즈라는 식물에 당첨이 되었는데요~ 당첨 관련 DM이 오면 본인이 직접 수령 기간 내에 방문 해서 받으시면 돼요. 데스크에 당첨 문자를 보여드린 뒤, 아이디 확인을 하고 나면 식물을 주신답니다. 이번에 당첨된 식물은 싱고니움 브론즈 입니다. 무늬싱고니움은 지금 키우고 있는데, 브론즈는 처음 들어봤고 처음 보는 식물이었어요! 살짝 상추 느낌이 나는데, 쑥쑥 자라면 또 어떤 모습일지 너무 기대가 되는 싱고니움 브론즈! 반그늘에 적당한 통풍이 있는 곳, 15~25도 사이에서 키우면 된다고 하네요. 물주기는 겉흙이 마르고 2~3일 뒤 충분히! 기쁨, 즐거움이라는 꽃말을 지닌 싱고니움인 만큼, 이벤트 당첨으로 받아 더더욱 의미가 깊은듯해요. 아주 잘 키워보고 싶어졌어요 :) 날이 추워지면서 식물 키우기도 조금은 힘들었었는데요, 오랜만에 새로운 친구가 집에 들어왔으니, 정성들여 쑥쑥 키운 후기를 또 들고올게요!
내추럴
아이와 거주 중
리빙 제품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