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6월 CPI 발표와 연방준비제도 파월 의장의 발언으로 금리인하 기대감이 표면으로 올라왔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금리인하의 수혜주는 대표적으로 리얼티인컴을 뽑을 수 있으며, 리얼티인컴은 최근 몇 개월간 저평가 상태였다는 것이다.
미국의 6월 인플레이션 데이터가 발표되면서, 인플레이션의 둔화와 연준의 금리 인하 가능성에 대한 기대가 높아졌다.
6월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전년 대비 3.0% 상승, 전월 대비로는 0.1% 하락, 근원 소비자물가지수는 전년 대비 3.3% 상승, 전월 대비로는 0.1% 상승했다.
연준은 물가 상승 억제를 위해 장기간에 걸친 금리 인상 캠페인 진행 중이며, 6월 소비자물가지수는 연준의 목표치인 2%를 여전히 상회하고 있다. 그래도 파월 의장은 금리 인하 결정에 가까워지고 있다고 언급한 것이 큰 파장이 되었다.
결국 빅테크 주식에서 금리인하 수혜주인 소형주와 주택 관련 종목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이동하고 있다.
리얼티인컴은 리츠주식이면서도 미국의 대표적인 월배당, 고배당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앞서 언급한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 인하 전망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져 우리도 관심을 기울이면 좋을 때라고 생각한다.
리얼티인컴은 1969년에 설립된 순리츠(REIT) 기업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기업 운영의 주요 전략은 공실률을 줄이고 지속적인 배당 성장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신뢰를 주는 것이다.
리얼티인컴의 배당 수익률은 약 5.6%로, 이는 다른 시장의 밸류에이션을 고려할 때 매력적인 수준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