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먹으면 맛잇는 제철 과일 감과 홍시! 강아지도 먹을 수 있을까요? 오늘은 강아지 감, 홍시 먹으면 좋은 점과 주의할 점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감은 강아지에게 독성으로 작용하는 물질이 없어서, 강아지도 감을 먹을 수 있어요!
하지만 강아지의 활동량, 체중, 체질, 건강 상태에 따라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과일 감은 비타민C, 미네랄, 식이섬유, 수분 등이 풍부해 강아지가 먹었을 때 기력회복, 수분 섭취, 배변활동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감에 포함된 풍부한 비타민C는 환절기 면역력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한편 감에 포함된 탄닌 성분은 항산화 물질로 알려져 있는데요. 많이 먹으면 변이 단단해지기 때문에 소량만 주는 것이 좋고요. 강아지에게 감을 줄 때는 껍질, 꼭지, 씨를 제거하고 잘 익은 것을 작게 잘라 주고, 처음 먹는 반려견은 알레르기 테스트 후에 주기로 해요.
홍시 역시 강아지가 먹을 수 있는 과일이며, 섭취 시 이로운데요.
강아지 홍시 급여 시 주의 사항으로는 잘 익은 신선한 홍시 선택하여 홍시 꼭지, 껍질, 심지 제거한 후 부드러운 과육만 줘야 한다는 점이에요.
특히 후숙이 덜 된 홍시에는 탄닌 성분이 많아서 배앓이를 하거나 변비 증상이 있을 수 있어서 꼭 후숙된 걸 주셔야 하고요. 너무 익으면 무르거나 상할 수 있어 껍질에 탄력이 있는 걸 골라 주시면 좋겠어요.
한편 홍시는 감 칼로리의 1.5배 정도 높아서 소량만 주시는 게 좋은데요. 그릇에 과육을 조금 덜어 맛보여주면 좋을 것 같고요. 치아나 입에 달라붙을 수 있으므로 끝까지 먹는 것을 지켜봐 주고, 양치도 잘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당을 주의해야 하는 비만 강아지, 당뇨 등 지병이 있을 땐 더 조심해서 수의사와 상의 후 주시는 것이 필요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