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펀드크록스 주가 전망은? 헤이듀드 부진 탈출이 핵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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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록스 기업의 경제적 해자에 대해 알아보고, 분기별로 정리한 크록스의 실적발표 내용을 통해 크록스 주가 전망 및 투자에 대해 가늠해볼 수 있는 토픽입니다.
최근 주가가 부진한 이유를 알고 향후 투자 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01.크록스 Crocs 기업분석 1편 - 경제적 해자를 알아보자

- 크록스는 2002년에 설립된 미국의 신발 판매 업체이다.
- 크록스의 사명은 '전 세계 모든 발에 최상의 편안함과 즐거움, 혁신 제공'이다.
- 크록스는 자체 개발 물질인 '크로슬라이트' , '라이트라이드'로 제작되어 제조 마진이 높다.
- 크록스는 신발에 지비츠를 꽂아 다양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 크록스는 2006년 나스닥에 상장하였으며, 현재는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 크록스는 2022년 미국 모든 세대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2위로 선정되었다.
- 크록스는 아시아와 유럽 지역에서 높은 성장성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 크록스는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해 고급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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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크록스 주가 24년 2분기 실적 발표 - 헤이듀드 성장이 중요

- 24년 2분기 크록스 실적 발표 및 컨퍼런스 콜 주요 발언 정리
- 크록스는 7분기 연속 예상치 보다 높은 매출과 EPS 기록
- 크록스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 성장률은 둔화
- 크록스의 매출 총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41%p 상승, 50% 이상의 마진율 유지
- 크록스의 영업 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3% 상승, 사상 최대 영업이익 기록
- 크록스의 잉여현금흐름은 사상 최대 현금흐름 기록, 높은 마진율 덕분
- 크록스의 부채는 전년 동기 대비 18.3% 감소, 부채 비율 지속적으로 줄여감
- 크록스의 해외 매출은 wholesae, DTC 모두 두자릿수 성장세 유지
- 크록스의 HEYDUDE 성장이 주가 상승의 발목을 잡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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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크록스 주가 전망 24년 3분기 실적 발표 - 헤이 듀드에 발목 잡힌 크록스

- 크록스 주가가 24년 3분기 실적 발표 후 급락함
- 크록스의 매출과 EPS 모두 예상치를 상회했으나 주가는 하락함
- 크록스는 크록스와 헤이 듀드라는 두 가지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음
- 크록스의 매출 대부분은 크록스 브랜드에서, 20%는 헤이 듀드에서 나옴
- 크록스는 2022년부터 매출과 이익이 상승했으나 최근 성장세가 정체됨
- 크록스의 성장 정체는 헤이 듀드 브랜드의 부진 때문으로 보임
- 크록스 CEO는 헤이 듀드의 인기 있는 Wally와 Wendy 라인에 집중하겠다고 밝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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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크록스 주가 24년 4분기 실적 발표 - 헤이듀드 부진, 돌파구는 있을까?

- 크록스의 24년 4분기 매출과 EPS는 시장 예상치를 상회함.
- 크록스의 매출 성장률은 22년 이후로 급격히 하락함. 이는 헤이듀드 브랜드의 역성장과 북미시장 성장 둔화가 원인임.
- 크록스의 영업 이익률은 전년 동기 대비 하락함. 이는 고환율, 헤이듀드 마케팅 비용, 헤이듀드 부진 영향 때문임.
- 크록스의 유동비율은 2022년 헤이듀드 인수 후 크게 상승했으나, 현재는 1.18로 내려옴.
- 크록스는 24년 4분기 북미 시장 매출이 정체하였으나, 해외 매출은 14% 성장함. 특히 중국 시장이 빠르게 성장함.
- 크록스는 브랜드 이미지 강화, 디지털/소셜 마케팅 강화, DTC 채널 강화 및 핵심 제품군 단순화 등의 전략을 제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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