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배를 타면 생기는 일
2024.08.25콘텐츠 3

배를 타고 바다를 여행하는 일은 다소 낭만적인 행위인 것은 틀림없으나 워낙 위험요소가 많은 바다라는 환경 조건으로 인해 위험을 감수해야 할 때도 있는데요,
재난 & 조난 영화 3 편을 통해 배를 타면 생기는 일을 알아보고 죽음과 맞닿을 만큼의 악조건을 어떻게 이겨내고 운명을 극복하는지 살펴보기로 하죠.

1. 타이타닉
2. 슬픔의 삼각형
3. 어드리프트: 우리가 함께한 바다

01.타이타닉

1997년작 영화 <타이타닉>은 재난과 로맨스를 다룬 명작..

영화의 큰 줄기는 '대양의 심장'이라는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찾는 탐사 팀의 이야기와 로즈 드윗 뷰케이터의 타이타닉 승선 회고씬입니다.

로즈 드윗 뷰케이터는 잭 도슨과 만나 사랑에 빠지고, 둘은 타이타닉호의 빙산 충돌로 인한 난파와 침몰의 위기 속에서도 서로를 위하며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생존하는데...

블로그에서 더보기
02.슬픔의 삼각형

영화 <슬픔의 삼각형>은 초호화 크루즈 여행에 오른 인플루언서 커플의 이야기로 패션업계, 크루즈 여행, 돈 문제, 신념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룹니다.

영화는 크루즈 난파와 무인도 도착이라는 매우 심각한 상황에서도 유머를 잃지 않고, 자본주의의 문제점과 돈의 가치에 대해 비판적 시각을 보여주며, 여성의 권리와 평등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3.어드리프트: 우리가 함께한 바다

영화 <어드리프트: 우리가 함께한 바다>는 실화에 바탕한 사랑 이야기로, 주인공들은 허리케인을 만나 조난당하는 것을 주요골자로 하는 재난영화입니다.

주인공들은 요트에서 살아남기 위해 노력하며, 서로에게 의지하며 사랑을 확인하며, 허리케인이 끝난 후에도 요트에서의 생존 문제가 남아 있으나, 두 사람은 이를 극복합니다.

영화는 반전을 주면서 사랑의 의미에 대해 생각하게 하며, 사랑은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는 것임을 보여줍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영화추천#재난영화#실화바탕영화#제임스카메론#모험영화#아카데미작품상#타이타닉실화#슬픔의삼각형#영화타이타닉#조난영화#영화어드리프트우리가함께한바다#블랙코미디영화#바다배경영화#어드리프트실화#슬픔의삼각형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