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유현태입니다.
한때 수입 프리미엄 세단으로 인기를 끌었던 아우디 A6,
국내 시장에서 브랜드 파워와 제품 노후화로 인해 2024년 판매량은 큰폭으로 낮아졌습니다.
11월까지 누적 1501대의 판매량으로, 동급 세단 중 10위 입니다. BMW I5와 볼보 S90 사이입니다.
1위 그랜저가 약 6만대, 그리고 수입 E세그먼트 1위 E클래스가 약 2만대 수준의 판매량을 기록한 바 있는데요. 아우디 A6는 그 10분의 1도 미치지못하는 실적으로 알려집니다.
추후 신모델 출시에 따라 판매량이 반등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참고로 신모델부터는 A6는 전기차 전용 모델, 차세대 A7이 현행 A6의 포지션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 AUDI A6 45 TFSI Quattro Premium S Tronic 모델에 대한 시승 경험을 공유함.
- '좋은 차'에 대한 정답은 없으며, 소비자의 감성적 만족과 시장성은 별개임.
- 데이터 수집과 분석이 중요시되며, 이를 통해 기술 발전과 사업성 평가가 이루어짐.
- 아우디는 2018년 제8세대 A6를 공개하며, 대중 브랜드에서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 성장함.
- A6의 외관 디자인은 전형적이며, 싱글프레임 그릴과 LED 라이트가 특징임.
- 인테리어는 MMI 디스플레이에 통합된 버튼들과 햅틱 반응 지원으로 이질감을 줄임.
- A6의 엔진은 가솔린 I4 / 1984cc / 싱글 터보이며, 연비는 10.7 km.L임.
- 아우디 A6는 비즈니스 세단으로, 디자인과 엔진 기술력이 조화를 이룸.
- SUV의 강세 속에서도 준대형 세단부터는 세단과 SUV의 특성이 크게 달라짐.
- 아우디는 2022년 상반기에 역대 최고 영업 이익을 기록했고, 국내 시장에서도 성장세를 보임.
- A6는 2018년에 공개된 8세대 모델로, 작년에는 중국형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공개됨.
- 9세대 A6는 'A6 E-트론'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내연기관과 병행 판매될 가능성 높음.
- A6의 인테리어는 대폭 개선되었으며, 디지털 클러스터와 세 개의 디스플레이로 구성됨.
- A6의 다양한 엔진 라인업 중 가솔린 45 TFSI 트림은 강력한 출력과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