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토픽에서 소개해 드릴 차량은 토요타의 크라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 2.5 HEV 모델입니다.
토요타 '크라운'이라는 명칭이 한국에서 잘 알려져 있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일본에서는 토요타를 대표하는 고급 세단으로 자리 잡아왔는데요. 그러던 중 토요타가 크라운의 브랜드화를 공식적으로 발표하며 다양한 라인업을 구성했고, 그중 '크로스오버'라는 모델이 한국 시장에 출시하게 된 것입니다. 기존 크라운의 포지션처럼 넉넉하고 여유로운 차체 크기를 지니며, 가치 보존을 위한 전용 엠블럼이 부착됩니다.
특히 그랜저의 세그먼트와 겹치며, 크게 높지 않은 가격대로 좋은 대안이 되어 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에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 2.5 HEV 모델 소개
- 토요타 크라운은 일본에서 고급 세단으로 자리 잡음, 이후 브랜드화 발표
- '크로스오버' 모델은 세단과 SUV의 장점을 혼합한 모델
- 크라운 크로스오버는 세단보다 높은 지상고와 차체 하단부 언더 커버 마감
- 후면 전고를 높여 SUV처럼 넓은 트렁크 공간 확보, 2열 공간과 트렁크는 분리
-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는 차체 크기가 크고, 전고가 높음
-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이 크게 확장되어 있으며, 헤드램프 디자인이 날카로움
- 측면 디자인은 세단보다 높은 지상고와 플라스틱 가니시 부착, 휠 사이즈는 21인치
- 테일램프 디자인은 깔끔하고, 하단부에는 크라운 레터링과 4륜 구동 엠블럼 부착
-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하이브리드는 배기량 2.5L 급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과 모터 결합
- 합산 출력 239PS, 공인 연비 17.2km/L...
- 현대자동차의 그랜저 하이브리드에 대해 소개함.
- 그랜저는 국내 시장에서 최고의 인지도를 지님.
- 그랜저 GN7은 월간 판매량 1위를 기록함.
- 그랜저는 V6 엔진을 탑재한 3.5 가솔린, 2.0엔진, LPI, 하이브리드 등의 라인업으로 구성됨.
- '1.6 HEV' 트림은 1.6L급 가솔린 터보 엔진과 고출력 모터를 조합함.
-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계약은 납기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음.
-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연비는 뛰어나며, 도심에서의 연비가 더욱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