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유현태입니다.
제네시스의 D세그먼트 세단, G70의 후속에 대해 각종 루머가 떠돌다가 결론적으로는 단종이 확정되는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세계 시장에서의 인지도가 부족했음은 물론, 국내 시장에서도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낮아져 가기 때문인데요.
2025년 1월, G70의 월간 판매량은 107대라고 합니다. 플래그십 세단 G90의 5분의 1도 안되는 수준이죠. 엔트리 세단임에도 판매량 자체가 너무 낮고, 수익성이 부진하다보니 추후 전기차 플랫폼으로 새롭게 출시하는게 아닌 이상 후속 차량 개발은 큰 부담이 될 것 같습니다.
G70 슈팅브레이크의 리뷰를 함께 준비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제네시스의 D세그먼트 왜건, G70 슈팅브레이크에 대한 촬영기 진행
- G70 슈팅브레이크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고급 소재를 적용한 모델
- '슈팅브레이크'는 트렁크 끝단에 D필러를 추가한 스테이션 왜건을 의미
- 2021년 G70 슈팅브레이크 공개, 이후 2022년 한국 시장 출시
- 2023년 연식변경을 통해 엔진이 2.0L 터보에서 2.5L 급으로 변경
- G70 슈팅브레이크는 스포츠 세단을 지향하며, 공간활용성보다는 날렵한 실루엣에 집중
- G70 슈팅브레이크의 트렁크 공간은 세단에 비해 활용성이 상당히 개선
- G70 슈팅브레이크의 엔진은 배기량 2.5L 급 가솔린 엔진에 싱글터보가 과급을 담당
- 스포츠 패키지 선택 시 전자제어식 댐퍼와 4P 모노블럭 브레이크 기본화
- GV70은 제네시스의 인기 차종으로, SUV 형태이며 상품성이 좋음.
- 2020년 12월 한국 시장에 공개되었으며, 후륜구동 플랫폼 기반임.
- 2021년 GV60이 공개되었으나, 전기차로만 양산되어 아직까지 GV70이 엔트리 SUV 포지션 담당.
- 2022년 GV70의 전동화 모델이 공개되었으나, 가격과 충전 불편함으로 인해 대부분의 수요는 내연기관으로 집중.
- GV70의 가격은 다소 높지만, 기본 옵션이 풍부하며 다양한 선택지가 있음.
- 실내 옵션은 다양하며, 1열 파워 시트,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파워 테일게이트 등이 포함됨.
- 주행성능 옵션으로는 엔진 배기량, AWD,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등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