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의 2024년 10월 월간 내수 판매량이 겨우 134대라고 합니다.
엄청나게 부진한 실적이죠. 원인으로 여러 부분들이 지적받고 있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좋지 못한 실적을 보여준 나머지 영국같은 나라에서는 철수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이번 토픽을 통해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는 2024년 10월 국내에서 134대가 팔림
- 올해 누적 판매량은 1,987대, 2024년 총 판매량은 2천 대를 약간 넘을 것으로 예상
- 실패 원인은 좁은 2열 공간으로 인한 범용성 부족
- 외관 디자인은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함
- 두 가지 엔진이 탑재되며, 모두 자동8단미션과 매칭
- 가성비는 좋으나, 패밀리카로 활용하기에 좋지 않아 시장이 좁음
- 유럽을 공략하기 위해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 모델을 출시했으나 실패
- 전동화 모델로 이름을 이어나갈 수 있다는 관측이 있음
- 전기차 버전 제네시스 G70이 렌더링처럼 나온다면 많은 분들이 구입할 것으로 예상
- 제네시스 G70 페이스리프트는 2017년 현대차에서 독립한 프리미엄 브랜드 GENESIS의 첫 번째 오리지널 모델
- G70은 BMW 3시리즈, 벤츠 C클래스, 아우디 A4, 렉서스 is, 캐딜락 ATS 등과 경쟁하는 D세그먼트 차량
- G70은 중형세단으로 분류되지만, 후륜구동 모델로 2열 공간이 좁아 컴팩트 세단으로 불리기도 함
- 2019 북미 올해의 차에 선정되었지만, 2020년 10월 부분변경 이후 판매량이 감소
- 외관 디자인은 2줄 헤드램프와 크레스트그릴로 구성되어 있으나, 균형감이 좋지 않다는 평가
- 실내 디자인과 마감소재의 퀄리티는 좋지만, 2열 공간이 좁은 것은 단점으로 지적됨
- 후속 모델 개발 중이며, 2열 공간 개선 필요성 제기
- 차량 가격은 2.5리터 가솔린 터보 모델이 4,347만원, 3.3리터 가솔린 트윈 터보 모델이 4,842만원
- 국내 시장 판매량은 230대로 매우 부진하며, 이에 따라 GENESIS는 연식변경 모델을 출시하며 가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