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유현태입니다.
기아 ev3가 2025년 연식변경 모델이 공개되었습니다.
차이점은 극히 일부인데요.
기본형의 경우 가격이 동결되었고, 실외 v2l 커넥터와 스티어링 진동 경보 기능을 추가합니다. 하지만, 기본 사양에서 통풍 시트가 누락되면서 컴포트 패키지 옵션 추가를 유도하는데요. 무선 충전 패드도 누락됩니다.
어스는 50만 원 인상, gt라인은 45만 원 인상과 함께 진동 경보 스티어링 휠을 기본화 했다고 하는데요. 결코 가격 인상 대비 긍정적인 변화는 아닌 것 같습니다. 해당 연식변경 사항은 스탠다드/롱레인지 모두 동일합니다.
중국 저가 전기차가 주목을 끄는 시기에 가격 인상이 좋은 전략은 아닌 것 같습니다.
ev3 리뷰를 함께 소개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기아 EV3 Long Range GT-Line은 소형 SUV 장르의 신형 전기차임.
- EV3는 동급 전기차 대비 뛰어난 공간성과 편의성, 주행 완성도를 보유.
- EV3는 보조금 없이도 4천만 원대에 구매 가능하며, 2024년 5월에 공개됨.
- EV3는 셀토스와 비슷한 크기로, 코나 일렉트릭이나 니로 EV와 경쟁함.
- EV3의 디자인은 미래적이면서도 대중적이며, GT 라인 트림은 스포티하게 차별화됨.
- EV3는 실내 공간을 최대한 늘린 전기차로, 보닛 길이와 전면 범퍼가 짧음.
- EV3는 150KW급 출력의 전륜 싱글 모터로 제공되며, 안정감 있는 승차감을 제공.
- EV3는 350km 혹은 500km 수준의 항속거리를 가진 배터리 옵션을 제공.
- 기아의 소형 SUV이자 순수 전기차인 EV3에 대해 소개함.
- EV3는 국내에서 공개된 세 번째 EV 라인으로, 고급화 전기차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자 관심을 받음.
- 전기차 생산설비에 유동 현금이 집중되면서 생산가가 꾸준히 낮아짐.
- EV3는 2024년 2분기에 공개되었으며, 프로젝트 코드는 SV1임.
- EV3는 셀토스와 유사한 크기이지만, 전폭이 더 넓음.
- EV3는 E-GMP를 기반으로 설계되었지만, 전륜 구동을 표준으로 함.
- EV3의 디자인은 '이유 있는 즐거움'이란 철학으로 그려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