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동차 공학과 인문학, 유현태입니다. BMW 420i LCI M 스포츠 패키지를 장기간 시승했습니다. '4시리즈'는 BMW의 아이코닉 모델 '3시리즈'와 섀시를 공유하는 후륜구동 엔트리 쿠페입니다. 3시리즈에 비해 더욱 가벼운 중량과 이상적인 무게 배분, 그리고 하드탑 쿠페의 우아함을 담고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스포츠 세단의 이상향을 제시해온 3시리즈의 기원이 '쿠페'였습니다. 자동차 산업과 문화의 변천에 따라 '세단'형태의 3시리즈가 표준이 되었지만, 전통적으로는 BMW의 본성에 가장 부합하는 모델이 바로 4시리즈라는 의미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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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MW 420i LCI M 스포츠 패키지를 장기간 시승함
- 4시리즈는 BMW의 아이코닉 모델 3시리즈와 섀시를 공유하는 후륜구동 엔트리 쿠페
- 스포츠 세단의 이상향을 제시해온 3시리즈의 기원은 '쿠페'
- 4시리즈는 2013년에 처음 등장, 이후 디자인 변화를 거쳤음
- 현재 4시리즈의 디자인은 혁신주의를 표명하는 BMW의 일반적인 라인업 중 하나
- 2024년, LCI를 통해 가볍게 다듬어진 모습은 더욱 완성도가 높음
- 4시리즈는 2+2 시트 형식으로, 뒷좌석도 편안하게 이용 가능
- 48V MHEV 시스템이 기본 탑재되어 연비 개선 효과가 있음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과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등의 편의 장비가 제공됨
- 트립 연비는 약 12.1Km/l로, 신경 써서 운행하면 13Km/l 이상의 연비를 기록함
- BMW i4 eDrive40 M Sport Pro는 4시리즈 그란 쿠페를 기반으로 한 순수 전기차
- BMW는 전기차 시장에 진출하면서 내연/전기 차 겸용 플랫폼을 사용하여 단기간에 원가 절감과 라인업 확장을 이루어냄
- 전기차의 혁신성은 공간의 확장, 안정성, 동력 분산 등 다양한 요소에서 나타남
- BMW는 기술의 진보와 브랜드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며, 전기차 시장 전략을 수립함
- i4 그란 쿠페는 외관 디자인이 매우 세련되었으며, 레이저 헤드 램프 등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음
- i4 eDrive40에는 250Kw급 전기 모터가 탑재되어 있으며, 공차중량은 2110kg
- i4의 주행 성능은 대체로 만족스럽지만, 스포츠 모드에서의 반응성 차이가 크지 않음
- i4의 주행 감성은 BMW 고유의 드라이빙 감성과 일치하며, 안정성과 고속 안정성 등이 뛰어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