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베스트셀러 중 특히 흥미로웠고 놀라웠으며, 책에서 보여 준 깊이 있는 내용과 질문으로 많은 생각을 갖게 한 소설 위주로 골라봤습니다.
한 번쯤은 꼭 읽어볼 만한 베스트 중의 베스트로 추천드리는 책입니다.
뉴욕 타임즈 40주 연속 베스트셀러를 기록한 놀라운 작품으로, 동물 행동학 박사학위를 받은 저자답게 자연의 신비와 경이로움까지 담은 소설입니다.
늪지대에 살고 있는 외로운 소녀를 둘러싼 이야기 자체도 매우 흥미롭지만, 이 책에 담겨 있는 함축적 의미가 너무나 큽니다.
아름답고 위대한 자연과 그 안에서 더불어 살고 있는 소녀의 이야기를 통해 자연과 인간 본성에 대해 생각하게 합니다.
스탠퍼드 대학 초대 학장인 '데이비드 스타 조던'에 대한 논픽션 소설로 매우 놀랍고 충격적인 소설입니다.
분류학을 위한 한 학자의 위대한 삶을 조명한다기보다는 그의 행적 뒤에 가려진 반전적 행동과 사상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지루할 듯하지만 지루하지 않은 꼭 한 번 읽어 볼 만한 놀라운 책입니다.
2023년 타계한 밀란 쿤데라의 작품으로 4명의 인물들이 펼치는 삶과 사랑, 그 안에 내재되어 있는 깊이 있는 철학까지 엿볼 수 있는 소설입니다.
프라하의 봄을 배경으로 하여 철학, 역사, 정치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는데. 책 속에 나오는 많은 사상가들과 작가가 표현하고자 하는 진정한 의미를 찾으며 천천히 읽어 가길 추천 드립니다.
아마 두 번 정도는 읽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제가 그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