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패션 > 스타일/코디키작녀들의 옷장 속 패러다임을 깬 더 로우의 창립자 올슨 자매
5일 전콘텐츠 5

매년 겨울을 앞두고 코트를 장만하는 것이 지겹다면 '더 로우(the row)'의 창립자 올슨 자매의 겨울 패션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할리우드 배우 출신으로 가장 성공한 사업가라고 할 수 있는 올슨 자매의 패션 철학이 그대로 녹아 있는 브랜드 '더 로우'가 지향하는 스타일은 유행에 흔들리지 않는 '타임리스' 스타일인데요.
그렇다고 기존 올드머니 브랜드들의 클래식 스타일과는 결이 전혀 다릅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모던함인데요.
이건 올슨 자매들의 사복 패션에서도 엿볼 수가 있습니다.

올슨 자매는 작은 키에도 불구하고 기존 키작녀들의 룰을 모두 깬 스타일을 고수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패션의 완성은 태도, 즉 '기세'임을 증명하며 부각되는 단점을 오히려 다신들의 시그니처로 승화시킨 대표적인 스타일 아이콘이라고도 할 수 있어요.

01.올슨 자매의 타임리스 옷장 ft. 작은 키는 패션의 제약이 아니야

- 10년 전에도, 10년 후에도 멋진 올슨 자매의 타임리스 옷장
- 유행을 타지 않는 스타일이 유행하는 최근 패션 동향
- 샤넬이 신상 하이엔드 브랜드에 밀려 인기가 없는 상황
- 'The Row'는 애슐리 & 메리케이트 올슨 자매가 론칭한 브랜드
- 더 로우의 디자인 철학은 로고리스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퀄리티에 집중
- 브랜드가 아닌 사람을 돋보이게 하는 디자인과 유행에 흔들리지 않는 디자인이 인기
- 매년 유행에 따라 새로운 옷을 사는 것에 지친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방법
- 자신만의 스타일을 가지고 옷을 잘 입는 것은 자신을 잘 아는 것과 같음
- 브랜드의 새로운 역사는 고정관념을 깨는 것에서부터 출발
- 올슨 자매는 기존 패션 룰을 무시하며, 옷은 태도를 만들고 기세는 패션을 완성한다는 것을 보여줌
- 롱앤린 실루엣 스타일 아이콘은 160cm도 안 되는 올슨 자매임. 이는 기존 패션 패러다임이 깨졌다는 것을 의미

블로그에서 더보기
02.MZ들의 버킨백? 더 로우의 마고백은 정말 대물림 가능한 백일까?

- 마고백은 MZ세대의 버킨백으로 불리며, 인기가 대단하다.
- 더 로우'는 올드머니 브랜드가 아니며, 현재 가장 핫한 조용한 럭셔리 브랜드이다.
- 더 로우'는 기존의 오래된 명품 브랜드들의 트렌드를 바꾸고 있다.
- 루이비통에서 '로우키' 신상 백을 출시했으며, 이는 더 로우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 더 로우의 마고백은 현재 가장 핫한 백으로, 일본에서도 품절 현상을 보이고 있다.
- 더 로우의 주인장인 올슨 자매들은 볼링 백이나 레이디 백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3.더 로우(the row)는 떡상하고 구찌는 나락(?) 가는 이유가 궁금해?

- '더 로우'와 '구찌'의 상반된 상황 분석
- '구찌'가 트렌드를 따라가면서 브랜드의 오리지널리티를 버린 것이 실수
- 패션 브랜드의 오리지널리티는 매출보다 중요하며, 이를 바탕으로 시그니처 룩을 만들 수 있음
- '더 로우'는 자신의 스타일을 지키는 철학으로 성공했으며, 에르메스의 버킨백과 켈리 백을 '더 로우'로 바꿈
- '더 로우'의 마고백은 MZ세대의 버킨백으로 불리며, 할리우드를 비롯한 전 세계 셀럽들에게 인기
- 올슨 자매의 패션 스타일은 자신이 좋아하는 옷을 입으며 자신만의 시그니처 룩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
- 롱앤린 실루엣의 아이콘으로 불리지만, 전혀 long하지도 lean하지도 않은 실루엣을 보여줌

블로그에서 더보기
04.질샌더 캐시미어 셔츠 하나로 다양하게 돌려 입는 엘리자베스 올슨

- 엘리자베스 올슨은 '더 로우'의 창립자인 올슨 트윈스의 동생
- 엘리자베스 올슨은 168cm의 키에 완벽한 비율을 소유한 배우
- 엘리자베스 올슨은 평소 꾸안꾸룩과 조용한 럭셔리 스타일의 미니멀룩을 즐겨 입음
- 엘리자베스 올슨은 같은 옷을 다른 느낌으로 돌려 입는 "돌려 입기" 고수
- 엘리자베스 올슨이 즐겨 입는 아이템 중 하나는 질샌더 캐시미어 셔츠
- 질샌더는 헬무트랭, 캘빈클라인과 함께 90년대 미니멀리즘을 대표하는 브랜드
- 질샌더는 90년대를 넘어 꾸준히 인기 있는 타임리스 미니멀리즘을 대표하는 브랜드

블로그에서 더보기
05.롱앤린 실루엣의 아이콘, 올슨 자매의 스타일과 '더 로우'의 성공

- 옷은 태도를 만들고, 태도는 패션을 완성시킴
- '더 로우(the row)'의 창립자 올슨 자매는 연예인 출신으로 성공한 패션 사업가
- 'The Row'는 2006년 올슨 자매들이 New York University에 재학하던 당시 론칭한 브랜드
- 팬데믹의 영향으로 2020년 파산 설까지 나왔으나, 현재는 럭셔리 브랜드로 성장
- 올슨 자매는 160cm 이하의 작고 아담한 체형으로, 플랫이나 슬라이드 슬리퍼를 즐겨 신음
- 오버핏 롱 코트, 커다란 선글라스와 커다란 가방은 그녀들의 시그니처 스타일
- 그녀들의 뛰어난 감각과 카리스마는 '더 로우'를 성공시키는 기반이 됨
- 그녀들의 스타일을 따라하는 패션 블로거들도 등장함
- 패션의 완성은 자신감을 넘어선 애티튜드라고 생각함

블로그에서 더보기
#엘리자베스올슨#더로우#키작녀코디#기네스펠트로#키작녀코트#올슨자매#더로우가방#롱앤린실루엣#캐롤린베셋케네디#올슨자매브랜드#올슨자매패션#헬무트랭#조용한럭셔리#마고백#90년대미니멀리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