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캐즘 속에서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9에 대한 관심도가 상당합니다.
'가성비'로 인해 차량의 본질적인 성능과 상품성에 대해서 제대로 평가 받지 못할 것이라는 우려와 달리, 카마스터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인기가 상당하다고하죠.
이번 토픽에서는 현대 아이오닉 9에 대한 프리뷰부터 시승 후기까지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V9보다 세련되기는한데...
-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전기차 아이오닉9이 11월 21일에 정식 공개되었다.
- 아이오닉9은 '공간, 그 이상의 공감'이라는 컨셉으로, 전동화 시대의 리더임을 보여주었다.
- 디자인은 에어로스테틱 실루엣으로 유려하며, 플랫 플로어로 공간 친화력을 높였다.
- 인테리어는 넉넉하고 유연한 라운지로 완성되었고, 시트 배열은 7인승 1종, 6인승 3종으로 선택 가능하다.
- 패키징은 EV9보다 사이즈가 크고, 고도화된 공간 설계로 이질감이 줄었다.
-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4WD 항속형 모델의 경우 7,740만원 정도로 예상된다.
- 주행 관련 방향성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전자식 서스펜션 탑재 가능성이 있다.
가격은 인정! 근대 프리뷰 전자제어서스펜션은 안넣었네?
- 아이오닉9은 가성비, 완성도, 거주성을 주요 가치로 내세움.
- EV9과는 완전히 다른 지향점을 가지고 있음.
- 110.3kWh 배터리로 인해 긴 주행 가능 거리와 높은 전력 효율성을 지님.
- 정숙성은 압도적인 수준에 도달했음.
- 차량 내부는 고급스러운 소재와 차폐 설계로 마감하였음.
- 가성비 측면에서 EV9보다 더 큰 가치를 제공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