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중드속 병약남주를 찾아서
2022.02.16콘텐츠 5

중국드라마 속 병약남주를 찾아보면서 드라마 추천도 함께 해드립니다!

<랑야방: 권력의 기록> 의
매장소

모든 사건의 중심에 선 매장소 소철 (임수) 캐릭터는
과거엔 소년 장수라 불릴 정도로 무공과 체력을 자랑하던 인물이 정치 암투에 휘말리면서 가족이 몰살 당하고 자신도 죽었다 살아나면서 몸과 얼굴이 모두 바뀌고 병약해진 것은 물론, 시한부의 삶까지 선고 받게 되죠.
그래서 죽기 전에 그를 그렇게 만든 사람들에게 복수를 하고
자신의 가족과 희생당한 사람들에게 잘못 덮어쓰여진 기록을 바꾸게 만드려는 집념으로 모든 걸 해내는 남자.

허약하지만 그것을 뛰어넘는 지략과 정의감, 결단력이 너무도 매력적인 캐릭터입니다.

추위를 많이 타는 체질로 변해버려서 과거의 절친도 그가 동일 인물이라고는 생각조차 못하는 설정.

사라진 체력과 무공 대신 지력을 쌓고 관찰과 인간심리를 간파해 일을 도모하는 모습에 다들 홀딱 넘어갔습니다.

<청설루>의
소루주

이 주인공은 태어날 때부터 한기를 타고 나서 이를 억누르기 위해 몸의 모든 기를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라
무공을 연마하긴 했지만 무위를 발휘하게 되면 한기가 뻗쳐나와서 해를 끼치게 되죠.

그래서 무공을 하면 엄청 잘하는데, 하면 안되는 딜레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요소 때문인지 병약남주로서는 조금 부족해요.

여차하면 자신이 나서서 적을 해치워버리기 때문에 부족하면서도 달려드는 여주를 보호해줘야 하고
(아, 정말 이 드라마에서 여주 캐릭터 짜증~~~)
적들이 공격해도 웬만하면 다 막아내서... 보호본능 따위 생겨나질 않아요.

게다가 콜록콜록 기침은 하지만, 일단 떡대가 건장해보여서 (사실 배우는 이 역할이 너무 탐나서 몸무게도 엄청 줄였다고는 하지만.. 원체 건장하신지 전혀 허약해보이질 않...)
하나도 안 아파 보입니다.
(얼굴 분장이라도 좀 더 입술 파리하게 하면 나았을 것 같은데 너무 평범함)

그래서 저에겐 조금 실망스러운 병약남주였습니다.

<명월증조강동한>의
임방

제가 딱 원하던 병약남주 캐릭터는 바로 임방이었어요.

이 친구는 허약체질+적이 계속적으로 투여한 만성독으로 무공 연마가 불가.
그래서 무공은 커녕 간단한 경공술도 못해요.

거기에 여주는 화통하고 무공고수라서, 그냥 그녀가 보호해주는 설정.
보호받는 것에도 아주 당연스럽고 자존심 따윈 없는 그 모습이 오히려 매력적이에요.

강동제일미남이란 설정이라 길거리에 뜨면 아이돌에게 달려들 듯 사람들이 환호하는 것도 웃깁니다.
(아, 이 드라마는 일반 무협이라기 보다는 확실히 코미디물입니다)

악당 캐릭터 중에 봉불비가 이 남주가 너무 예쁘니까 인형으로 만들어서 보관하겠다고 자꾸 납치하려고 하는데
그런 설정도 너무 재밌어서... 코미디로 보기엔 딱입니다.

봉불비 캐릭터 은근 호감인데(저만 그런가), 영국 코미디언 미스터 빈 생각나요. ㅎㅎ

일단 캐스팅에서 병약남주 너모나 성공.
우몽룡이 너무 찰떡으로 잘 어울려요.

<미자무강>의 공자

청설루의 소루주처럼 체력이 약하지만 무공은 쎈 설정입니다.
그러나 초반에 시각장애인에 시한부 설정을 더해서 처절함 가중.

이 캐릭터도 키가 크고 몸이 좋은 편인데 묘하게 청설루의 주인공보다는 연약해보이는 분위기가 있어서 병약남주로 받아들일 수 있었습니다. (ㅋ)

눈 주위를 어둡게 하는 분장이 효과를 발한 것 같기도 하고요.

특히 드라마에서 처음 등장할 때 가마 안에서 외부에서 쏟아지는 화살을 기공으로 튕겨내고 부축받으며 나오는 장면있는데 너무 멋짐... ㅜ_ㅜ

그 장면 때문에 이 드라마 계속 보기로 결정했다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사랑 때문에 자신의 생은 포기할 수 있지만
복수를 위해서는 사랑하는 여자를 이용하는 무서운 남자.
그런 캐릭터 설정도 매력에 한몫 했던 것 같아요.

근데 사실 제가 생각하는 병약남주의 카테고리에 들기엔 사실 쪼끔 애매하긴 합니다.

여러모로 강하셔서.

<마천대루>의
예수쥔

고장극은 아니지만, 얼마 전 본 에서의 캐릭터 하나도 약간 병약남주 필이라서 덧붙여 봅니다.

피아노 천재였지만 약간 사회부적응(?) 성격 때문에(이건 사실 어린 시절 트라우마 등 여러 이유) 덕에 누나와 이모들에게 보살핌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연약한 캐릭터.

대놓고 병약은 아니지만 갸날픈 선에 아픈 과거 때문에 보호본능을 일으키는 캐릭터입니다.
다음엔 어떤 주제로 토픽을 잡아볼까요?
요청 주시면 만들어도 드립니다~?! ㅎ
#중국드라마#중드#랑야방#병약남주#청설루#명월증조강동한#미자무강#마천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