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매거진 소개생각에 관한 베스트셀러 '생각의 기술과 탄생'
2024.11.06콘텐츠 2

미래학자들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키워드를 '소통과 융합'에 있다고 말한다. 그 이전 시대와 달리 우리가 실존하는 현재와 조금 더 앞선 미래의 세상은 수많은 정보 속에서 '무엇을 융합'하여, '어떻게 소통'할 것인가를 중요시하는 시대가 될 것이다. 생각은 어떻게 만들어지고, 행동 판단의 기준점으로 어떻게 작동할까? 코디정의 <생각의 기술>과 로버트 루트번스타인의 <생각의 탄생>을 소개하여 본다.

01.인문학베스트셀러 코디정 <생각의 기술>

유튜브를 통해 코디정의 <생각의 기술>을 이미 접한 이들도 적지 않겠지만, 유튜브를 통해 이미 어느 정도 알고 있는 독자라도 이 책은 필독서라고 할 수 있다. 우리가 이미 갖고 있는 유무형의 지적 자산을 갖고 타인과 소통하는 목적은 간결하다. 그것은 나와 당신이 우리라는 확장 관계를 통해 '무엇인가를 추구하려는' 즉 꿈을 공유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본다면 코디정의 <생각의 기술>은 그런 가능성을 어떻게 하면 논리적으로 접근하여 완성할 것인가에 관한 인문서라고 볼 수 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2.다빈치에서 파인먼까지 <생각의 탄생>

에코의서재에서 펴낸 <생각의 탄생>은 다빈치, 아인슈타인, 피카소, 뒤샹, 파인먼, 버지니아 울프, 제인 구달 등 인류사에서 창조성을 발휘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그들이 문학과 수학, 미술과 과학 등 특정 분야를 막론하고 공통적으로 사용한 13가지 발상법을 다루고 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신간도서#베스트셀러#짧고좋은글귀#요즘읽을만한책#인문학베스트셀러#인문학책추천#인문학도서추천#연필꽂이추천도서#연필꽂이문장수집#생각의탄생#에코의서재#다빈치에서파인먼까지#코디정#코디정의지식채널#이소노미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