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정도면 중국이 약빤거 아닐까, BYD 전기차 씨라이언7]
비야디 전기차 공습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아토3에 이어, 씰, 씨라이언7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죠.
그 중, 중형 SUV인 씨라이언7이 특히 기대되는데 크기도 크고 익스테리어도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BYD 전기 라인업
- BYD는 중국의 자동차 제조사로, 최근 전기차 시장에서 성과를 보임
- 아토3, 씰, 씨라이언7 등의 전기차 모델이 국내에 상륙 예정
- 씨라이언7은 중형 SUV 체급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음
- BYD는 포르쉐 마칸 EV, 테슬라 모델 Y, 아이오닉5 등과 경쟁 예상
- 씨라이언7에는 15인치 이상의 중앙 디스플레이, 전자식 기어 노브 등 다양한 옵션이 있음
- 씨라이언7의 외관은 스포티하며, 높이는 낮지만 2열 공간이 넓음
- 씨라이언7에는 82.56kWh 용량의 LFP 블레이드 배터리가 탑재, 주행거리는 502km
- BYD 전기차는 태국 여행에서 경험해봤는데, 쾌적하고 발진 감각이 좋음
- 전기차 점유율이 올라가면, 내연기관 브랜드 밸류가 필요 없을 수도 있음
- BYD코리아가 아토3를 출시하며 한국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활동 시작
- 아토3는 중국, 영국, 일본 등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한국에서는 가격이 낮게 책정됨
- 한국 시장에서의 가격 정책은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낼 것으로 예상
- 한국의 출시 가격은 일본보다 약 1000만원 정도 저렴하며, 이는 매우 눈에 띄는 부분
- BYD가 한국에 좋은 대우를 해주는 이유는 전기차 보조금 정책의 차이 때문
- 한국과 일본의 소비자들은 전기차를 바라보는 시각에 차이가 있음
- 아토3의 공기저항 계수는 0.29Cd값을 보유하며, 웨이스트 라인은 매끄럽게 표현됨
- BYD 아토3에는 트림과 상관없이 12가지의 최신 ADAS가 모두 탑재됨
- BYD 씰은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성능을 갖춘 전기차로, 현대자동차그룹의 아이오닉과 EV 시리즈의 점유율에 위협을 가함.
- BYD 씰은 중국 자동차로는 처음으로 2024 유럽 올해의 차 후보에 오름.
- BYD 씰의 디자인은 포르쉐와 유사하며, 프강 예거가 디자인을 담당함.
- BYD 씰의 내부 성능은 향상된 배터리 관리 기술로 효율성과 안전성을 높임.
- BYD 씰의 성능은 싱글모터 후륜구동 차량, 싱글모터 RWD 차량, 듀얼모터 4륜구동 차량 등 다양함.
- BYD 씰의 가격은 4천만원 초반부터 4천만원 후반까지 형성되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