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끝은 어딜까?

허당패밀리
여행 작가유럽 전문
블로그 이웃 3,800+

일상은 낚시 여유가 있을땐 여행을 다니는 직장인이다. 렌테카로 세계를 돌아보는게 꿈이라 지금도 한발한발 다가서고 있다. 렌터카로 여행해본 경험담을 소개하고, 특기라 소개하고픈 낚시의 경험담을 전한다. 바다루어 쯔리겐 필드스탭 , 기간이즘 필드스탭으로 활동중이다.

자연경관 선호

홋카이도 오타루시 2회 방문

본인참여 2024.09.25

• 유럽

이탈리아 렌터카 여행 준비에 꼭 필요한 세가지 정보!

이탈리아 로마 공항 렌터카 후기 ( 렌탈카스닷컴, Italy car rent 위치, 베네치아 공항 반납/마지막 주유소 )
  • 일본

홋카이도 자유여행 가장 아름다운 여행 기록

홋카이도 4박 5일 자유여행 일정과 삿포로 스스키노 거리 (긴 글 주의..)
  • 국내

구례 산수유 꽃담길 섬진강 홍매화 군락지 1박 2일 봄 나들이

2024 순천 매곡동 탐매마을 홍매화 봄꽃 나들이
  • 일본

도쿄 벗꽃 여행 자유여행 일정

도쿄 여행 우에노 공원 벚꽃과 신주쿠의 밤거리
  • 유럽

[동유럽]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 15박 17일 렌트카 자유여행 일정

[동유럽]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 15박 17일 렌터카 자유여행 준비하기

MY ESSAY

대마도 산란 무늬오징어

빅사이즈들의 풍성한 조황 소식

콘텐츠 보러가기

이태리 돌로미티 알페디시우스 여행 후기 (곤돌라 주차 버스 정보)

🇮🇹 알페 디 시우스( Alpe di Siusi) ⛰️ 2024.07.30 돌로미티 서쪽 산맥에 속한 알페 디 시우스(Alpe di Siusi)는 해발 2.000m 고원에 위치한 축구장 8.000개 크기인 56㎢에 이르는 광활한 초원이다. 알프스 최대 규모의 고원으로 사소 롱고(Sasso Lungo), 사소피아토(Sasso Piato)를 배경으로 걷는 트레킹 코스는 난이도에 따라 다양한 코스가 있어 가족들과 함께 여행하는 휴양지로도 인기가 높다. 🚌 돌로미티 버스 정류장 이른 아침 숙소 앞 버스정류장이다. 돌로미티에서는 일상적인 풍경으로 하루에도 몇 곳의 산을 올라야 하기에 아침 일찍 서둘러 트레킹을 출발한다. 🚌 오르티세이행 버스 오르티세이 인근의 숙소는 버스 티켓을 무료로 나누어 준다. 주차비가 비싸다 보니 개인차량보다는 대부분 버스를 이용하는 게 일반적이다. 👉 돌리미티 버스 승차권 숙소에서 나눠준 돌로미티 버스 일일 패스권이다. 대부분의 숙소에서 나눠주다 보니 버스에서도 확인 절차 같은 건 없었다. 앞문이든 뒷문이든 편하게 타고 내리면 된다. 🅱️ 오르티세이 버스 정류장 오르티세이 버스 정류장이다. 모든 버스는 이곳에서 하차한다. 버스 정류장 뒤로 세체다를 오르는 케이블카 탑승장이 있고, 알페 디 시우스의 곤돌라 탑승장은 길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다. 🏰 오르트세이 도로를 건너도 되고 위로 다리가 놓여 있어 이곳을 ...

이탈리아 돌로미티 산타 막달레나 일몰 St. Maddalena (포토존 시간 주차 정보)

🇮🇹 돌로미티 산타막달레나 일몰 🌄 2024.07.29 이탈리아 북부 돌로미티 여행 1일차 마지막 일정은 산타막달레나 언덕의 일몰이다. 초원의 작은 언덕에 앉아 지상의 풍경이 아닌 듯 회색 백운암이 붉게 물들어가는 장관을 보고 싶었다. 이탈리아의 여름은 해가 늦게 져 일몰을 보는 게 쉽지는 않다. 정확한 시간을 몰라 대략 8시부터 일몰이 시작될 거라 생각하고 6시 30분쯤 숙소를 나와 산타 막달레나로 향했다. 🅿️ 산타 막달레나 주차장 오르티세이(Ortisei) 숙소에서 출발해 산타 막달레나 주차장까지는 약 1시간 정도가 소요된듯하다. 길가에 한두 대 차를 세울 수 있는 여유 공간이 있어 잠시 고민했지만, 돈은 들어도 맘이 편할 것 같아 유료 주차장(Parkplatz Filler)에 차를 주차했다. 🅿️ Parkplatz Filler 마을 내에도 유료주차장이 있어 주차 공간은 많았다. 주차비는 1일 4유로며, 하루를 머물면 저렴한 금액이지만 잠시 머무는 사람에겐 비싼 금액이었다. 저녁 7시 40분 주차장을 출발해 산타 막달레나 언덕으로 향했다. 🌄 산타 막달레나 가는 길 산타 막달레나 주차장에서 언덕까지 가는 길은 두 갈래로 나눠져있다. 마을 위 교회를 거쳐가는 방법과 마을 아래 초원으로 가는 방법으로, 구글 지도를 보고 가장 빠른 길인 마을 아래 길로 출발했다. 거리 1.7km 시간은 30분이 소요된다고 나온다. Pano...

이탈리아 돌로미티 카레짜 호수 Carezza 트레킹 후기 (주차 정보)

🇮🇹 돌로미티 카레짜(Carezza) 호수 🖼 2024.07.29 이탈리아 남 티롤 돌로미티 산맥의 해발 1.519m 고산 지대에 위치한 작은 호수다. 라테마르(Latemar) 산맥에서 지하 샘으로 공급된 물이 모여 만들어진 호수로, 다양한 색상을 품고 있어 "무지개 호수"로도 불린다. 에메랄드빛 호수 위로 병풍처럼 펼쳐져 있는 라테마르 산맥의 풍경은 돌로미티를 여행하는 동안 사진에 담은 가장 아름다운 풍경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Via Carezza, 169 Parking Karerseestraße, 169, 39100 Bolzano, Autonome Provinz Bozen - Südtirol, 이탈리아 렌터카 여행이라 구글 지도를 따라갔다. 목적지는 카레짜 호수 주차장이다. 🅿️ 카레짜 유료 주차장 자리가 널널했던 호수 앞의 유료 주차장이다. 카레짜 호수를 지나면 무료 주차장이 있다는 글을 본 적이 있다. 무료 주차장을 찾고 싶다면 호수를 지나 산으로 더 올라가면 될 것 같고, 도보로 약 15분 거리라고 한다. 유료주차장과 카레짜 호수는 도로를 사이에 두고 마주 보고 있다. 도로에 사고가 많은지 주차장과 호수는 지하도로 연결되어 있었다. 🅿️ 주차 정산기 위치(상단 팻말) 참고로 주차비는 미리 결재하는 시스템이다. 나오는 길에 정산 기계가 보이지 않아 그냥 나갔다가 다시 들어와 계산을 하고 나갔다. 지하도를 나오면 길...

돌로미티 오르티세이 스테이크 피자 맛집 투론다(Turonda)

🍕 2024.07.30 돌로 미티(Dolomiti) 오르티세이(Ortisei)에선 두 곳의 식당을 갔었다. 첫날 늦은 점심을 먹었던 버스정류장 앞의 레스토랑과 둘째 날 세체다(Seceda)를 내려와 점심을 먹기 위해 찾아갔던 산울리코 교회 앞의 레스토랑이다. 두 곳 모두 친절하고 맛도 좋았지만 버스정류장 앞에 위치한 Vedl Mulin은 가격이 비싸고 사람이 많은 게 단점이고, 언덕 위 Turonda는 스테이크가 아주 부드럽고 맛도 좋았으며 피자도 어느 맛집에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았고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한 편이었다. 🍝 Vedl Mulin Srl 버스정류장 앞에 위치한 Vedl Mulin 레스토랑이다. 내부도 넓고 야외 테라스에 자리가 많아 사람은 많지만 복잡한 분위기는 아니었다. 구글 평 4.6으로 한국이나 유럽 사람들에게 평은 좋은 곳이었다. 이렇게 말하면 웃길지 모르나 두 번의 이태리 자유여행에서 피자가 맛없는 식당은 한 번도 본 적이 없다. 이곳 역시 실패는 없었다.😁😁 까르보나라 소스는 좀 무난한 편이었다. 아주 맛이 있지도 없지도 않은 식당이지만 가격이 높아 전체적인 평을 깎아 먹는듯했다. 자리가 좋아 손님은 항상 북적이는 곳이다. Vedl Mulin Srl Strada Rezia, 142, 39046 Ortisei BZ, 이탈리아 Turonda | pizza · bistrot · drinks Strada Jo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