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리뷰벤츠는 끝났다. BMW 5시리즈 수입차 1위 등극
2024.06.18콘텐츠 5

BMW 5시리즈 풀체인지 모델이 라이벌 모델인 E클래스를 제치고 수입차 판매량 1위에 등극했습니다. 수입차 브랜드 순위도 BMW가 벤츠를 압도했습니다.

오랜 기간 이어진 벤츠의 시대가 끝났다는 평가도 나옵니다. 앞으로 BMW가 수입차 왕으로 등극할 수 있을까요? 여러분 생각을 댓글로 공유해 주세요.

01.BMW 520I 시승기 속 진짜 매력

- BMW 5시리즈 풀체인지, 8세대 G60 520i를 시승했다.
- 5시리즈 신형은 BMW의 상징인 운전의 재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 디자인은 역동적이며, LED 헤드라이트와 키드니 그릴 등이 특징이다.
- M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로 스포티한 고성능 감성을 경험할 수 있다.
- 인테리어는 와이드 패널, 스포츠 시트 등이 포함되며, 편의성이 높다.
- 성능은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스텝트로닉 자동 8단 변속기 조합이다.
- 가격은 6,880만 원, M 스포츠 패키지 적용 시 7,330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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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E클래스 밀리자 결국..

- E클래스는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수입차 중 하나이며, 오랫동안 1위를 차지했다.
- 2022년 한국에서 E클래스 판매량은 2만 8,318대로, 독일(2만 4,599대)보다 많았다.
- 한국은 인구 대비 E클래스 판매량이 높은 나라 중 하나이며, 이는 놀라운 현상이다.
- E클래스의 높은 인기는 뛰어난 상품성 덕분이며,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도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 E클래스의 라이벌 모델로는 BMW 5시리즈, 아우디 A6, 렉서스 ES 등이 있다.
- E클래스 11세대 신형과 BMW 5시리즈 8세대 신형의 대결에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다.
- BMW 5시리즈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되며 E클래스는 2위로 밀려났다.
- E클래스 신형 출시 이후에도 5시리즈 신형이 1등을 유지하며, E클래스는 굴욕적인 결과를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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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5시리즈 디자인 개인적 의견

- BMW 5시리즈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되었다.
- 코드네임은 G60이며, 준대형 세단으로 라이벌 모델로는 벤츠 E클래스, 아우디 A6, 렉서스 ES, 제네시스 G80 등이 있다.
- F바디에서 G바디로 넘어가며 운전의 재미가 다소 약화되었으나,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BMW를 선호한다.
- 신형 5시리즈는 크기가 커지고 실내 공간이 넓어졌다.
-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4.9인치 패널이 통합된 커브드 디스플레이, 토글 방식 기어 등 새로운 실내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 자율주행 레벨2 수준의 ADAS 옵션과 BMW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서녈,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등 첨단 안전 사양이 기본 적용되었다.
- 외관은 7시리즈 신형과 달리 파격보다는 안정을 택했다.
- 헤드램프 모양, 범퍼 에어 인테이크 그릴 모양 등이 현대 i30와 유사하다는 의견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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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실물과 유사한 예상도

- BMW 5시리즈 신형 출시 예정, 뜨거운 기대를 모음
- 작년에 BMW 530e를 타면서 성능과 연비에 만족했음
- BMW 5시리즈는 성능과 연비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차
- BMW 5시리즈는 특유의 운전 재미를 제공
- BMW 5시리즈 8세대 모델은 올해 출시 예정, 스파이 샷이 포착됨
- 5시리즈 신형 외관은 크게 변하지 않지만 완성도를 높이는 데 집중
- 5시리즈 신형의 전면은 날렵한 램프가 특징, 5세대 모델을 연상케 함
- 5시리즈 측면은 구형과 신형 모두 감탄을 자아냄
- 5시리즈 풀체인지 출시일은 2023년 10월 외관 공개, 2024년 초 출시 예상
- BMW 5시리즈는 수입차 시장의 베스트 셀링카 자리를 두고 E클래스와 경쟁 중
- BMW 5시리즈의 뜨거운 인기가 BMW가 벤츠를 빠르게 추격하는 배경
- E클래스와 5시리즈 모두 좋은 차이지만 선택은 개인의 몫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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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벤츠 C클래스는 과연?

- 벤츠가 2024 C클래스 신형을 출시함
- C클래스는 윗급 E클래스보다 비싸며, 라이벌 모델보다 비쌈
- 다양한 옵션과 새로운 기능이 탑재됨
- 가격이 인상되어 부담이 커짐
- 통풍 시트 옵션이 다시 적용되고, 디지털 키 전달 프리 인스톨레이션 옵션이 추가됨
- 열선 윈드 스크린 워셔 시스템 옵션과 어드밴스드 사운드 옵션이 추가됨
- 가격은 6,880 - 7,600만 원으로 구형 대비 50 - 200만 원 인상됨
- 연비는 11.2km/l로 우수함
- 윗급 세단보다 비싸지만, 컴팩트 세단의 매력을 대체할 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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