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태국 방콕 여행 다녀와서 공유하는 꿀정보 🧚🏻
태국 방콕 자유여행 시 참고하면 좋을 법한 입국 과정, 날씨, 환전 등 정보를 정리해봤어요.
참고하셔서 즐겁고 알찬 여행 보내시길 바래요!
방콕은 열대기후에 속하며, 건기와 우기로 구분되는데요! 건기에는 비가 거의 내리지 않고, 우기에는 스콜성 비가 자주 내리는 특징이 있죠. 태국 방콕의 건기는 11월부터 2월까지, 우기에는 3월부터 10월까지니 태국 방콕 여행 시 참고하면 좋아요 ☀️
- 방콕 10월 날씨: 한국의 한여름처럼 더우나, 일교차가 큼
- 방콕 11월 날씨: 건기의 시작으로 화창하며, 비가 거의 내리지 않음
- 방콕 12월 날씨: 매우 화창하며, 비가 거의 내리지 않음
📑 태국 입국 서류: 여권
입국 심사 과정은 간단한 편이며, 태국 입국 시 여러 비행기가 겹치면 엄청난 입국심사 줄을 기다려야 할 수도 있어요. 이럴 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패스트트랙 서비스!
🚨 태국 입국 시 주의할 점
- 태국에선 전자담배 흡연이 금지되며, 적발 시 약 1,800만원 상당의 벌금이 부과돼요. 전자담배 흡연자분들은 담배를 집에 두고 태국 여행 떠나시는 걸 추천합니다.
- 태국 입국 시 1L 이상의 주류 반입이 금지되며, 이를 어길 시 해당 주류 가격의 2배나 되는 벌금이 부과되니 참고!
- 태국 입국 시 담배는 1인 200개비(1보루)까지만 반입 가능하며, 적발 시에는 1보루당 최소 10배~최대 15배까지 벌금을 지불해야 해요.
태국 화폐는 바트라고 해요.
⚠️ 바트 환전 방법
1. 한국에서 바로 바트로 환전(인천공항 환전소 추천)
2.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 후 현지에서 바트로 재환전
3. 트래블월렛과 같은 카드로 현지 atm에서 출금
✅ 한국에서 바트로 바로 환전하거나, 트래블월렛 카드로 출금하는 것을 추천해요!
- 우리은행 앱에서 환전 신청 후 인천공항에서 수령 가능해요.
- 태국 바트는 소지하고 있는 은행이 몇 없어, 인천공항 은행에서 수령하는 걸 추천해요.
태국에선 비교적 인터넷이 빠른 편이에요. 태국 공항 도착하자마자 바로 핸드폰을 사용하고 싶다면, 여행을 조금 더 편하게 하고 싶다면 추천하는 해외유심! 한국에서 미리 구입하고 가는 걸 추천해요 🧚🏻
- 저는 AIS 유심을 사용했어요! 데이터는 일주일에 15GB를 신청했더니, 완전 충분!
- 해외 유심 구입 시 인천공항 혹은 자택에서 유심칩 수령 가능해요.
- 이심보다는 유심을 추천, 이심은 아직 인터넷 연결이 불안한 편이에요!
한국에서 미리 방콕 공항 픽업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데요! 예약은 정말 완전 간단! 약 5분 소요돼요. 항공편과 도착시간 정도만 작성하면 끝!
🚕 공항 픽업 서비스 장점
- 공항 택시와 흥정 및 미터기 키고 가자는 흥정으로 여행 전부터 힘들 필요가 없음.
- 정찰제인데다 인터넷으로 예약하며 카드결제가 가능하기에, 추가 돈을 낼 필요가 없음.
- 차량 선택 가능, 이용 인원이 많으면 많을수록 1/n 할 수 있어 유리함!
- 짐이 많은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정말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