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객실 밖이 더 매력적인 호텔들 Best 3
2022.01.30콘텐츠 3

객실 안에서 조용하고 느긋하게 보내는 호캉스도 무척 매력적이고 코로나 시국이기에 호캉스도 '룸콕'이 대세이긴 하지만, 그래도 이 호텔들에서 만큼은 객실 밖을 나오지 않고는 버티기 힘들 것이다.

객실 안보다 밖에 더 매력적인 서울시내 호텔 세 곳을 소개한다.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인사동

인사동길 초입이라는 위치 덕분에 주변에 관광지가 널리고 널린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인사동' 이지만, 호텔 시설만으로도 매력적인 공간이 넘친다.

조계사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라운지는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장소이다. 노트북이나 책을 가져와 테이블에서 이용하거나, 아니면 창가의 푹신한 소파에 앉아 바깥 뷰를 즐길수도 있다. 라운지에서 제공되는 커피와 함께 말이다.

저녁에는 루프탑 공간을 찾길 추천한다. 바(Bar), 카페, 서점, 회의실을 몽땅 합쳐둔 것 같은 이 복합적인 공간은 인테리어 자체만으로도 힙하기 그지없다. 메뉴 가격도 저렴한 편.

이 외에도 맛집과 구경할 거리로 가득찬 '안녕 인사동'이 호텔 건물과 이어져 있다. 이렇듯 객실 밖 놀거리 옵션이 매우 많은 호텔이기에 주변 관광지 말고 호텔 자체를 즐기기에도 부족함이 없는 곳.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투명한 벽으로된 야외수영장 덕에 SNS에서 매우 유명한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핫한 야외수영장도 좋지만, 그에 비해 조금 덜 알려진 실내 수영장도 매우 매력적인 곳이다. 수온이 매우 따뜻한 편이라 편안하게 오래도록 이용할 수 있을 뿐더러, 대형 스크린이 설치된 감각적인 실내 인테리어는 야외수영장 못지 않은 포토스팟 감이다.
무엇보다 이 수영장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물 속에 설치된 스피커. 덕분에 잠수를 하며 음악을 감상하는 재미까지 더해진다.

수영장 뿐 아니라 피트니스 시설도 매우 수준급이므로, 이곳 몬드리안 호텔을 찾는다면 객실 밖을 나와 부대시설을 꼭 이용해 보기를 추천한다. 게다가 호텔 아케이드에는 맛집과 서점 등이 들어서 있어 먹을거리와 볼거리도 풍부하다.




목시 서울 인사동

목시(Moxy) 호텔의 가장 큰 특징은, 객실은 매우 작은 편이지만 객실 밖에는 자유로운 분위기의 넓고 힙한 공용공간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호텔 입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보이는 1층 로비는 체크인 카운터 대신 투숙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게 소파와 추구게임 테이블이 갖춰진 공용공간이 차지하고 있고, 전형적인 체크인 카운터 대신 칵테일을 한잔 받아들며 체크인을 할 수 있 바 목시(Bar Moxy)에는 남산타워를 바라볼 수 있는 루프탑 바도 꾸며져 있다.

목시 서울 인사동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그랩앤고 다이닝 공간과 그 옆에 붙어있는 '플레이 라운지'.
감각적인 인테리어 덕분에 인증샷 장소로도 훌륭한 이곳은 내 집 거실처럼 편안하게 소파에 앉아서 대화를 하거나 보드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굳이 좁은 객실에만 머무를 필요가 없는 호텔인 셈.




#호캉스#서울호캉스#호텔부대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