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 치료/병원토끼똥냥이 모여라 🫘고양이 변비 탈출하기
2024.09.03콘텐츠 4

고양이 변비 증상은 토끼똥, 식욕 감퇴 등의 증상으로 이어지고, 배변한 지 72시간이 돠면 거대결장 등의 문제릉 초래하고 체내 독소와 암모니아가 축적되어 위험할 수 있어요. 특히 간이나 신장이 좋지 않은 아이들에게는 치명적이죠.

이런 고양이 변비 해결하는 법 정리해 봅니다.

01.1. 마사지

고양이 변비 예방을 위해서는 항상 규칙적인 배변을 확인하고, 필요 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데요. 고양이 마사지로 장운동을 도울 수 있으나,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니에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02.2. 배변빈도 체크

반려묘가 화장실에서 얼마나 오래 머무는지, 배변 주기는 어떻게 되는지 파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항상 화장실 사용을 관찰하는 게 아니라면 앞에 펫캠을 설치하거나 자동화장실의 어플기록을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03.4. 유산균

고양이 변비를 예방하려면 유산균을 급여하는 것이 좋아요. 고양이 유산균은 장 건강을 증진시키고, 배변 장애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단, 냥이들마다 맞는 유산균이 다를 수 있어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04.4. 오메가3

고양이 오메가3는 염증을 억제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변비에 직접적 도움은 아니지만 전반적 건강을 챙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고양이화장실#고양이마사지#고양이영양제#고양이유산균#고양이변비#고양이알러지#고양이오메가3#고양이대형화장실#대형고양이화장실#고양이건강관리#고양이변비증상#고양이오메가3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