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3월 첫째주 개봉영화 리뷰
2024.02.29콘텐츠 5

#3월개봉영화 의 화두는 아카데미 시상식이다. 아카데미 시즌을 맞아 〈가여운 것들〉와 〈패스트 라이브즈〉 같은 후보작들이 국내에 개봉을 앞두고 있다. 2024년 3월 개봉예정영화 중에 볼만한 작품들을 최대한 다양하게 선정해봤다.

01.듄 파트 2

《듄파트2》에서 폴의 복수를 보는 것은 즐겁지만, 각성 이후 ‘난 괴물이 됐어’라고 깨어난 '예지력'에 대해 자학한다. 2부는 백인 구세주 서사를 따라가는 것 같지만, 소설의 주제가 담긴 3부〈듄의 메시아〉를 위한 빌드업이다. 원작은 느릿느릿하게 생태계를 설명하고 음모를 진행시키며, 최종장에 다다라 모든 갈등을 해결하는 구조를 취한다. 영화를 찬찬히 뜯어보자!

블로그에서 더보기
02.가여운것들^이드의 기행문

30대 성인의 몸에 태아의 뇌를 이식하여 되살린다는 설정은 ‘벨라 백스터(엠마 스톤)’를 ‘타불라 라사(Tabula rasa, 빈 서판)’로 활용하기 위함이다. 타볼라 라사는 인간이 태어날 때는 ‘빈’ 백지와 같은 상태로 태어나며, 출생 이후에 외부 세상의 감각적인 지각 활동과 경험에 의해 서서히 마음이 형성되어 전체적인 지적 능력이 형성된다는 개념이다. 쉽게 말해 인간이 사회화를 학습하기 전인 ‘백지설(성무선악설)’로 리셋한다는 의미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3.파묘^민족의 씻김

장재현 감독의 오컬트에 대한 뚝심을 인정해 줘야 했다. 〈검은 사제들〉이 가톨릭의 구마 의식을, 〈사바하〉가 티베트 밀교에 이어서 《파묘》은 풍수지리 사상을 바탕으로 1995년 2월 내무부가 시행한 'OOO 뽑기(스포일러 방지)'를 소재로 삼았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4.3월 개봉영화 TOP 10

- 3월 개봉 예정인 영화 중, 아카데미 후보작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음.
- <가여운 것들>, <패스트 라이브즈>, <밥 말리: 원 러브>, <메이 디셈버>, <레이징 그레이스>, <랜드 오브 배드>, <마담 웹> 등이 후보작임.
- <밥 말리: 원 러브>는 레게 음악의 전설인 밥 말리의 삶을 다룬 영화임.
- <랜드 오브 배드>는 러셀 크로우, 리암 헴스워스, 루크 헴스워스 등이 출연하는 액션 영화임.
- <마담 웹>은 소니 스파이더맨 유니버스의 야심작으로, Spider-Verse의 안내를 맡음.
- <극장판 스파이 패밀리 코드:화이트>는 엔도 타츠야의 동명 만화를 극장에서 만날 수 있는 가족 영화임.

블로그에서 더보기
05.바튼 아카데미^인간미 넘치는 성탄절영화

알렉산더 페인 감독과 데이비드 헤밍슨 각본가는 우리가 평소의 철학(가치관)에 얽매인 틀에서 벗어나는 과정을 매우 아름답고 따뜻하게 그렸다. 폴, 앵거스, 메리에 초점을 맞출수록 이러한 주제가 선명해지고, 공감할 수 있는 큰 울림을 전한다. 고지식한 교사가 제자와 함께 고민을 나눈다. 끝내 학생의 눈높이에 신념을 굽힌다. 얼핏 뻔해보이지만, 대사 곳곳에 계급, 인종, 고독, 슬픔과 분노, 기회와 자격에 대한 날카로운 비평이 실려 있어 진정성을 더한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한국영화#개봉영화#김고은#유해진#최민식#3월개봉영화#3월개봉예정영화#파묘#2024년개봉영화#고질라x콩뉴엠파이어#바튼아카데미#영화기대작#2024년3월개봉영화#아카데미후보작#3월개봉영화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