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리뷰제네시스 G80 벤츠 E클래스 이겼다! 가격만...
2일 전콘텐츠 2

벤츠 e클래스가 엄청난 프로모션 덕분에 굉장한 실적을 올린 바 있는데요. 이로 인해 제네시스 g80이 더 비싼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월 사천대 정도 팔리는 걸 보면 g80은 구입할 사람들은 그냥 구입하는 것 같은데요. 그래서 한번 살펴봤습니다.

01.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수입차에 밀리지 않는 이유

-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는 고급 세단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음
- 수입 경쟁 모델인 벤츠 E클래스와의 경쟁에서도 밀리지 않음
- 외관은 역동적인 우아함을 강조하며, 와이드한 크레스트 그릴과 투 라인 헤드램프가 특징
- 실내는 여백의 미를 살린 럭셔리한 인테리어 디자인과 27인치 OLED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특징
- 파워트레인은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3.5리터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 라인업이 있음
- 가성비가 좋은 2.5리터 가솔린 터보 라인업의 판매량이 가장 많음
- 하이브리드 라인업의 부재는 아쉽지만, 현대자동차그룹에서 하이브리드 시스템 개발 중
- 향후 GV70과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에 하이브리드 시스템 탑재 예정

블로그에서 더보기
02.제네시스 G80 스포츠 실물을 만났다. 후속 모델은 어떻게 나올까?

- 제네시스 G80은 현대자동차그룹의 효자 모델로, 꾸준히 월간 3천 대 이상 판매됨
- 제네시스 G80 스포츠는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높은 만족감을 제공함
- MLA 큐브 램프와 더블 레이어드 아키텍처 패턴의 크레스트 그릴이 잘 어울림
- 측면부는 4도어 쿠페의 스포티한 실루엣과 클래식한 감성을 동시에 지님
- 휠은 스포크가 돌고 G매트릭스 패턴의 음각이 특징적임
- 후면 범퍼 하단에는 크레스트 그릴을 형상화한 역 오각형의 듀얼 머플러 팁이 장착됨
- 스포츠 모델의 실내는 일반형과 달리 D컷 스티어링 휠과 다른 소재, 시트 형상을 가짐
- 스포츠 모델은 2.5리터 가솔린 터보, 3.5리터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 중 선택 가능하며, 자동8단미션이 매칭됨

블로그에서 더보기
#G80#제네시스G80#제네시스G80스포츠#제네시스G80풀체인지#제네시스G80페이스리프트